바르셀로나, 스페인 2024년 2월 28일 /PRNewswire=연합뉴스/ --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obile World Congress(MWC) 2024에서 중국의 AI 리더인 iFLYTEK가 두각을 나타내는 참가업체로 소개되었다. 중국은 처음에는 제조업 수출로, 최근에는 기술 기업에 힘입어 세계 경제 성장의 중요한 원동력이 되었다. AGI를 개발하기 위한 치열한 경쟁에서 두 주요 경쟁자는 중국과 미국이었다. 중국의 유명한 AI 기술 회사인 iFLYTEK는 AGI 기반 제품을 전 세계적으로 홍보하기 시작했다.

iFLYTEK는 기업 서비스 및 스마트 생활 환경을 포함하여 생성형 AI와 딥 러닝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은 기업과 소비자의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것을 직접적인 목표로 한다.

주목할 만한 제품 중 하나는 복잡하고 진화하는 정보 환경을 탐색할 때 관리자가 직면하는 어려움을 완화하도록 설계된 B2B 비즈니스 의사결정 지원 소프트웨어인 SparkDash이다. SparkDash는 자동 음성 인식, 대형 모델 및 아바타와 같은 고급 기술을 활용하여 다양한 기업 시스템 및 데이터 소스와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다. 이 통합을 통해 관리자는 비즈니스 운영에 대한 포괄적이고 정확하며 빠른 개요를 파악하여 정보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SparkDash는 마치 실제 동료인 것처럼 운영 데이터에 대한 쿼리에 응답하는 가상 인간 내레이터를 제공하여 업무 환경을 단순화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iFLYTEK의 Multilingual SI System은 음성-텍스트 처리를 위해 회의 오디오를 캡처하고 전사 및 번역된 콘텐츠를 회의 화면에 실시간으로 전달하여 커뮤니케이션 효율성을 높혀 국제회의 환경을 혁신적으로 바꾼다. 현재 이 시스템은 중국어, 영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독일어, 일본어, 한국어, 스페인어, 아랍어 등을 번역할 수 있다.

SparkGen은 비디오 콘텐츠 제작에 혁신을 가져온 제품으로, 사용자가 쉽게 디지털 대변인(spokesperson)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웹사이트 및 제품 페이지의 제품 기능을 빠르게 이해하여 사용자의 관심도와 체류 시간, 궁극적으로는 전환율을 늘림으로써 브랜드 소유자와 이커머스 판매자에게 상당한 이점을 제공할 수 있다.

스마트 리빙 영역에서 Smart Voice Panel은 개인화된 홈 경험을 제공한다. 부동산 및 홈 퍼니싱 산업과 협력하여 통합 제어, 대화형 인터페이스 및 적응형 장면을 제공하여 이전의 스마트 홈 솔루션을 뛰어넘어질 높은 생활에 대한 새로운 벤치마크를 설정한다.

iFLYTEK은 2024년 글로벌 확장을 목표로 엔터프라이즈 서비스와 스마트 리빙 솔루션을 중동, 동남아시아 및 서유럽으로 확장한다. 생성형 AI는 산업 전반에 걸쳐 역할,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는 인공 지능의 획기적인 비약이다. 기업가들은 AI를 도입하여 진화하는 시대에 경쟁 우위를 강화해야 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