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uawei Cloud CTO Bruno Zhang의 체계적인 혁신으로 실현

바르셀로나, 스페인 2024년 2월 27일 /PRNewswire=연합뉴스/ -- 스페인 바르셀로나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MWC 2024 기간 동안 진행된 2024 화웨이 제품 및 솔루션 출시 행사에서 Huawei Cloud CTO Bruno Zhang은 이렇게 말했다. "Huawei Cloud는 통신 산업을 위한 지능형 클라우드 기반을 구축하고 클라우드용 AI와 AI용 클라우드를 아우르는 체계적인 혁신을 통해 업계 전반에 인텔리전스를 촉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Bruno Zhang, CTO of Huawei Cloud

클라우드용 AI: 판구 모델을 통한 산업 재편

Huawei Cloud의 판구 모델이 산업과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의 지능형 업그레이드를 촉진하고 있다.

Zhang은 통신 고객사들이 해당 모델을 적용한 방식을 설명했다. 판구 연구 개발 모델을 사용하면 개발자가 단 한 개의 프롬프트로 코드를 손쉽게 생성하고 클릭 한 번으로 케이스를 간편하게 테스트할 수 있다. 판구 통신 모델은 네트워크 오류의 90%를 단 몇 분 만에 자동으로 해결하며, 판구 가상 휴먼 모델은 고객 서비스와 라이브스트리밍에서 95%의 립 싱크 정확도를 자랑한다. 화웨이는 앞으로 더 많은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

AI를 위한 클라우드: 체계적인 혁신을 통한 문제 해결

Huawei Cloud는 통신사의 지능형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을 돕기 위해 AI 네이티브 스토리지, GaussDB, 데이터 AI 융합, 배포형 QingTian 아키텍처로 구성된 솔루션 제품군을 제공한다. 이들 제품은 클라우드와 네트워크, 에지 및 디바이스 전반에 걸쳐 배포되어 사용된다.

•  AI 네이티브 스토리지: 파운데이션 모델을 위한 고대역폭, 높은 동시 접속자수, 저지연 파운데이션 모델을 훈련하려면 엑사바이트에 달하는 데이터가 필요하다. Huawei Cloud는 세 가지 접근법 덕분에 이러한 요구를 손쉽게 해결한다. 첫째, EMS 메모리 서비스가 220 TB의 초대형 대역폭과 마이크로초 단위의 초저지연 시간으로 페타바이트 용량의 파라미터를 저장한다. 둘째, SFS 터보 캐쉬 서비스가 높은 처리량과 동시 접속자 수를 실현한다. 10억 개의 데이터 레코드를 준비하려면 원래 100시간이 걸리지만 수천만 개의 IOPS를 사용하면 이를 단 5시간 만에 완료할 수 있다. 셋째, 객체 스토리지 서비스 기반의 정보 레이크가 훈련 및 추론 데이터의 저장 비용을 30%까지 줄여준다.

•  가우스DB(GaussDB): 통신사가 데이터를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견고한 데이터베이스 가우스DB는 십만 개 이상의 노드를 가진 엔터프라이즈급 분산형 데이터베이스로, 제로 RPO를 통해 듀얼 클러스터의 확실한 일관성을 보장하여 가용성을 실현한다. 또 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인 CC EAL4+를 인증받아 보안성을 보장한다. 자동화의 경우, 일반 구문의 95%를 변환 및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는 원스톱 툴을 제공한다.

•  데이터-AI 융합 플랫폼: 파운데이션 모델을 위한 견고한 데이터 기반  파운데이션 모델에서는 데이터가 핵심이다. 통신 모델을 구체적으로 개발하려면 BSS, OSS 및 MSS 도메인의 데이터를 하나의 데이터 레이크로 통합해야 한다. Huawei Cloud의 데이터-AI 융합 플랫폼은 이러한 모델을 위한 견고한 데이터 기반이다. LakeFormation을 사용하면 한 개의 데이터 사본을 마이그레이션 없이 공유할 수 있다. 또한 AI 과학자는 DataArts 스튜디오를 이용해 고품질의 적격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DataArts, ModelArts, CodeArts의 세 가지 파이프라인은 데이터와 AI 워크플로를 오케스트레이션하고 일정을 수립하여 실시간 데이터를 통해 온라인 모델의 훈련과 추론을 도출한다. 

•  업계 최초의 멀티 클라우드 배포 모델 및 통신사를 위한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 솔루션  위에서 언급한 판구 모델의 모든 기능과 판구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는 퍼블릭 클라우드, 전용 클라우드, 또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내 배포를 위해 각 고객별로 맞춤화되어 있다. 예를 들어 통신사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인 Huawei Cloud 스택을 사용해 자사의 기존 데이터 센터에서 전용 AI 플랫폼과 파운데이션 모델을 구축 및 실행할 수 있다.

Huawei Cloud는 또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 솔루션을 통해 컨설팅과 총체적 운영 및 원스톱 마이그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끝으로 Zhang은 Huawei Cloud가 모두의 성공을 위해 어떻게 노력하고 있는지 설명했다. 15만 개의 API를 통해 공유 기술을 이용할 수 있으며 3백만 명 이상의 글로벌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얻은 경험을 공유할 수 있다. 공유형 생태계는 만 개의 쿠갤러리(KooGallery)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활동 덕분에 통신사는 B2B 서비스를 구축하고 기회를 포착해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다.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MWC 2024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2월 26~29일간 개최된다. 행사 기간 동안 화웨이는 Fira Gran Via 1관에 위치한 1H50 스탠드에서 자사의 최신 제품과 솔루션을 전시할 예정이다. 5.5G의 2024 상용 출시와 더불어 화웨이는 전 세계 통신사 및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네트워크와 클라우드 및 인텔리전스에서 새로운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화웨이는 이들과 함께 5G 비즈니스를 추진하고 번영하는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며 지능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새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화웨이 웹사이트 [ https://carrier.huawei.com/en/events/mwc2024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