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 결과 최고의 AI 인력은 이동이 쉬우며, 중소기업들이 빅테크 기업보다 채용 활동이 앞서고, 보건 분야가 AI 인력 확보에 있어  다른 모든 분야를 앞지르고 있다는 것 등이 밝혀졌다. 

런던, 2024년 2월 27일 /PRNewswire/ -- 최고의 이공계 인력에 관하여 활용 가치가 큰  정보를 제공하며 영국에 본사가 있는 인력 정보 플랫폼 제키리서치(Zeki Research)가 오늘 제키 호라이즌 보고서: 2024년 AI 인력 상황을 발표했다.

본 보고서는 우리 세대의 가장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최고의 AI 과학자와 엔지니어들에게 찬사를 보낸다. 또한 제키의 분석은 어떤 국가들이 최고 AI 인력의 수입자 또는 수출자로 부상했는지를 알려준다.

제키의 분석은 순전히 데이터가 주도한 것으로서, 신중하게 선별된 데이터세트를 기반으로  전 세계 140,000명의 최고 AI 과학자 및 엔지니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동사의 독자적인 기술과 데이터를 혼합했는데, 이들은 모두 첨단기술과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지만 경력 면에서는 대부분 초보자들이다.

177 페이지 분량의 이 보고서의 각 장에는 활용 가치가 큰 인력 정보와 시각화된 데이터가 폭넓게 들어 있다. 그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최고의 AI  인력 시장은 다양해지고 심화되고 있다. 대기업들은 빅파이브(아마존, 애플, 구글, 메타, 마이크로소프트)보다 5배 더 많은 최고의 AI 과학자와 기술자들을 채용한다. 새로운 AI 전국 챔피언들이 미국 밖에서 부상하고 있다.
  • 보건 분야, 특히 유럽의 경우 지난 10년 동안 20배나 증가한 최고의 AI 인력들을 채용했다. 세계 시장도 미국의 막강한 지배권에서 벗어나고 있다. 일부 주요 국가에서 전국적인 챔피언들이 부상하고 있어 인력들을 국내에 묶어 둔다.
  • 최고 AI 인력들의 특징은 해외로 이주하든지 아니면 집에서 더 가까운 곳에 머물기로 결정한다는 것이다. 최고 AI 인력들의 초기 경력을 형성하는 전세계적으로 동일한 트렌드가 있다.

저자 정보  

제키 공동설립자 겸 CEO 톰 허드(Tom Hurd)는 영국 국토안보부의 수장을 지내기 전에 영국의  정보 분석 책임자였다. 그는 또한 데이터과학과 공중보건 전문지식을 하나로 모아 코로나19 발병을 더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하는 데이터 기반 조직인 영국의 연합생물보안센터를 설립하는 역할도 맡았었다.

제키리서치 

톰 허드와 마고 베르겐(om Hurd and Margaux Bergen)이 2021년에 설립한 제키는 인력 정보 플랫폼이다. 우리는 정부, 기업 및 재단들에게 최고의 인력들이 어떻게 전세계로 이동하는지, 그 동기가 무엇인지, 어디에서 찾을 수 있는지, 그들을 어떻게 유지하는지에 대한 활용 가치가 큰 정보를 제공한다. 제키는 다른 누구도 찾을 수 없는 유망한 인력들을 찾아 준다. 상세 정보는 www.thezeki.com에서 입수할 수 있다.

로고: https://mma.prnewswire.com/media/2346092/4558021/Zeki_Research_Logo.jpg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