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스페인, 2024년 2월 26일 /PRNewswire/ --  유럽우주국(ESA)과 GSMA파운드리(GSM Foundry)는 오늘 이동통신과 위성 업계가 혁신적인 위성 및 지상 네트워크 기술 개발을 위해 협업할 수 있도록 최대 1,500만 유로의 자금 조달 기회를 포함한 일련의 새로운 이니셔티브를 발표했다.

MWC 바르셀로나 2024에서 체결된 이 파트너십은 통신사들이 지상과 위성 통신을 결합하여 사회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다섯 가지 핵심 분야의 혁신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 이 이니셔티브는 또한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새로운 수익 흐름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설계되었다. GSMA인텔리전스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위성의 혁신은 2035년까지 동 업계에 300-350억 달러의 추가적인 수익을 가져올 수 있으며, 이는 이동통신 분야 현재 수익의 2.0-2.5% 증가에 해당한다고 추정된다.

오늘 발표된 다섯 가지의 핵심 이니셔티브는 다음과 같다.

  1. GSMA파운드리와 ESA는 일련의 과제를 공동으로 시작했는데 혁신과 프로젝트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최대 1,500 만 유로의 ESA 자금 조달 기회에 착수한다. 
  2. 새로운 GSMA 고급 교육 과정을 신설하여 지상 및 비지상 네트워크 간의 협업에 대한 지식을 늘리고 지원한다.
  3. 새로운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미래 이니셔티브와 활동에 대한 로드맵을 수립하기 위한 비지상 네트워크(TN-NTN) 커뮤니티 출범.
  4. 생태계 통합, GSMA파운드리와 ESA는 원활한 TN과 NTN 상호연동을 위한 활동을 통합하기 위해 보다 다양한 업계와 협력하고 초대할 것이다.

안토니오 프란치(Antonio Franchi) ESA 5G/6G 비지상 네트워크(NTN) 프로그램 사무소장은 "ESA는 위성과 지상 네트워크를 통합함으로써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발전시킨다는 우리의 약속 안에서 GSMA와 다양하며 영향력 있는 이니셔티브에 대해 협력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ESA의 목표 중 하나는 언제 어디서나 모든 사람을 연결하는 것이며, GSMA와의 이 강력한 협업은 이동통신 및 위성통신 산업을 발전시키는 중요한 조치"라고 말했다. 

프란치는 "그 외에도, GSMA파빌리온에서 다양한 인터랙티브 기능을 통해 ESA 사업을 쇼케이스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MWC 참가자들과 교류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여기에서 상세 자료를 입수하기 바란다. 

로고: https://mma.prnewswire.com/media/1882833/4439377/GSMA_Logo.jpg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