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저우, 중국 2024년 2월 8일 /PRNewswire=연합뉴스/ -- 스마트 PV 및 에너지 저장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Trina Solar는 1월 25일 장쑤성 창저우에 위치한 자사 공장의 생산 라인에서 첫 번째 Vertex S+ 505W (NEG18R.28)가 출시되어 양산을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상업 및 산업 분야의 옥상용으로 특별히 설계된 Vertex S+ 시리즈의 일부인 Vertex S+ 505W는 2월 6일 스페인에서 열린 GENERA의 Trina Solar 부스에서 유럽에 첫선을 보였다.

더 높은 전력을 제공하면서도 BOS 및 LCOE를 낮춘 Vertex S+ 505W는 투자 회수 시간 단축이라는 고객의 핵심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맞춤 설계되었다. n형 i-TOPCon 기술과 210mm 직사각형 실리콘 웨이퍼(210R) 셀 기술을 결합한 이 이중 유리 모듈은 최대 505W의 전력을 생산하고 22.7%의 높은 효율을 제공한다. 또한, 수명은 더 길어졌으며 빛에 의한 열화 현상이 줄고, p형 모듈보다 변환 효율은 더 높다.

1961mmx1134mm의 크기와 30mm의 슬림한 너비가 특징인 1.6+1.6mm 이중 유리 모듈은 무게가 23.5kg에 불과하다. 최적의 패널 크기 덕분에 설치가 간단하고 대규모 상업용 설치에도 충분히 견딜 수 있을 정도로 견고하다. 이 모듈은 시스템 배치를 위한 다양하고 유연한 설치 솔루션을 제공한다. 15.86A의 단락 전류 덕분에 시중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주류 인버터, 옵티마이저 및 장착 시스템과의 호환성도 뛰어나다.

1.6+1.6mm 이중 유리 설계는 긁힘, 균열 및 충격에 대한 저항성이 향상되었고 염수 분무, 산, 알칼리, 고온 및 습도 등 극한 환경에 대한 내성이 뛰어나 35mm 우박 테스트를 통과하고 IEC 화재 등급(Class A+C)을 충족했다.

Vertex S+ 505W로 구축된 PV 시스템의 높은 신뢰성은 30년 초장기 성능 보증 및 25년 제품 보증 기간 내 전체 수명 주기 중 전력량을 보장한다. 이는 이중 유리 기술과 n형 i-TOPCon 셀의 장기 성능에 대한 Trina Solar의 자신감을 반영한다.

또한, Vertex S+ 505W 모듈의 매우 낮은 열화율(첫해 1%, 연간 0.4%의 열화)은 현장의 에너지 효율성을 장기적으로 개선하고자 하는 상업용 및 산업용 부동산 소유자와 관리자에게 더 큰 확신을 안겨준다.

Trina Solar의 Vertex S+ 시리즈 모듈은 비유틸리티 시장에서 업계 파트너와 고객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Vertex S+ 505W는 이후 유럽, 호주, 아시아 태평양 및 기타 지역에 전적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