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는 인도 최대 전기 스쿠터 브랜드인 애더 에너지가 'Siemens Xcelerator' 산업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 도입을 확대했다고 1일 발표했다. 애더 에너지는 이를 통해 설계 및 엔지니어링 기간을 줄이고 품질을 개선하며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하게 됐다.

애더 에너지(Ather Energy)는 지난 2013년 인도공과대학(IIT) 출신 타룬 메타(Tarun Mehta)와 스왑닐 자인(Swapnil Jain)에 의해 설립됐다. 2018년 인도 최초 지능형 전기 스쿠터인 애더 450(Ather 450)을 출시했으며 2020년에는 새로운 플래그십 제품인 애더 450X, 2023년에는 450S, 2024년 1월에는 애더의 스페셜 에디션 스쿠터인 애더 450 에이펙스(Apex)를 각각 선보인 바 있다.

또 애더는 인도에서 설계, 구축한 종합 공공 충전 네트워크인 애더 그리드(Ather Grid)를 만들었다. 애더 그리드는 인도 최대 전기 스쿠터용 고속 충전 네트워크 중 하나로 인도 전역에 1,600개 이상의 충전 지점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인도 전역에 175개 이상의 체험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3월까지 총 250개의 체험 센터를 추가할 계획이다. 애더는 최근 네팔에 두 곳의 체험 센터를 설립하며 해외 시장에도 진출했다.

애더 에너지는 2018년 제품수명관리(PLM)를 위해 지멘스의 Teamcenter® 소프트웨어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설계 반복을 없애고 올바른 최초 접근 방식을 채택해 설계와 엔지니어링 주기 시간을 단축하는 등 중요한 핵심 성과 지표(KPI)를 달성할 있도록 지원받았다.

이후 애더 에너지는 전산 유체 역학(CFD)을 위한 Simcenter™ STAR-CCM+ 소프트웨어와 Simcenter™ 물리적 테스트 솔루션을 활용해 내구성과 소음 및 진동(NVH)에 대한 사내 테스트 체제를 강화했다. 최근에는 애더 에너지 차량 엔지니어링 팀이 레거시 시스템(legacy system)에서 모든 차량 플랫폼을 위한 신제품 개발과 엔지니어링을 진행하기 위해 지멘스의 NX™ 소프트웨어로 전환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지멘스 #애더 에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