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2024년 2월 1일 /PRNewswire=연합뉴스/ -- Shanghai Electric(SHEK: 2727, SSE: 601727)은 태양광 부문 자회사인 Nency Solar Technology (Nantong) Co., Ltd.(이하 Nancy Solar)가 만든 n형 이중 유리 태양광 모듈이 IEC 61215:2021과 IEC 61730:2023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이 인증은 글로벌 시험, 검사 및 인증 기관인 TÜV SÜD가 태양광 모듈의 성능, 안전성, 서비스 수명 및 신뢰성을 테스트하고 검증하기 위해 고안된 광범위한 평가를 거쳐 수여했다. Nacy Solar의 제품은 이 과정에서 탁월한 성적을 냈다.

 
Shanghai Electric’s N-Type Double Glass Module Receives TÜV Süd Certification.

이번 인증은 태양광 기술 분야에서 Shanghai Electric의 역량을 재확인하는 새로운 이정표로 평가된다. Shanghai Electric은 기술 혁신을 촉진하고 재생 에너지 산업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연구개발(R&D) 투자를 꾸준히 늘리면서 보다 효율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고성능 태양광 제품 개발의 토대를 마련해왔다.

2023년 출시된 Nency Solar의 n형 이중 유리 태양광 모듈은 최근 고효율 태양광 모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과정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태양광 기술 발전을 향한 여정에 큰 진전을 이뤄줄 것으로 기대되는 이 모듈은 최대 630W의 출력, 3%의 효율, 높은 양면성(bifaciality)을 자랑한다. 또한 낮은 온도 계수, 낮은 초기광열화(light-induced degradation, LID), 낮은 전계유도 성능 저하(potential-induced degradation, PID) 등의 장점을 통해 다양한 활용성과 긴 사용 시간을 보장하며, 극한의 기상 조건에서의 내구성을 개선했다.

Shanghai Electric의 새로운 에너지 제품 로드맵에서 획기적인 성과로 기록될 이번 태양광 모듈의 출시는 태양광 생산 및 개발에서 회사가 중시하는 자율성이 빚어낸 결과다. 이는 또한 친환경, 저탄소, 고품질 개발을 향한 추진력을 높이고 글로벌 확장을 위한 중요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는 중요한 발걸음으로 간주된다.

Shanghai Electric이 100% 지분을 소유한 자회사 Nancy Solar는 Shanghai Electric과 난퉁시 하이먼구 정부(Haimen District Government) 간의 계약에 따라 2023년 6월 설립된 후 난퉁시에 태양광 생산 및 R&D 기지를 세웠다. 이 프로젝트는 난퉁시와 Shanghai Electric이 태양광 부문의 성장을 가속화하는 새로운 개발 모델을 모색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계기가 되었다. 고효율 이종접합(high-efficiency heterojunction, HJT) 태양광 모듈 생산 능력 4.8GW 달성을 목표로 세워진 Nancy Solar은 난퉁을 태양광 허브로 탈바꿈시켜 이곳이 산업 업그레이드를 달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Nancy Solar와 TÜV SÜD는 2023년 8월 제품 테스트, 인증, 지식 제공 서비스, 교육 등의 프로젝트를 아우르는 태양광 혁신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탄소 중립 기술을 연구하고 각자의 자원과 전문성을 활용해 산업 체인, 표준 시스템, 산업과 금융의 통합과 같은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양사는 더불어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실제 환경에서 모듈의 신뢰성을 평가하고 검증하는 데 유용한 N형 고효율 모듈 기술에 대한 산업 표준을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옥외 태양광 발전소에서 N형 모듈의 적용 및 탄소 배출량을 평가하는 프로젝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Shanghai Electric은 앞으로도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새로운 에너지 제품 혁신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에너지 부문 내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글로벌 입지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더 많은 자원을 투자해 이 부문의 발전을 촉진하는 새로운 기술을 탐구하고, 전 세계 국가들이 최첨단 솔루션을 통해 탄소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https://www.shanghai-electric.com/group_en/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