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젠클라우드의 하이퍼스택 플랫폼과 AI 슈퍼클라우드는 웨카(WEKA)의 데이터 플랫폼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AI 모델 훈련 및 추론을 위한 빠르고 경제적이며 지속가능한 온디맨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캠벨, 캘리포니아, 2024년 2월 1일 /PRNewswire/ -- AI 네이티브 데이터 플랫폼 기업인 웨카아이오(WekaIO(WEKA))는 영국에 본사를 둔 지속가능한 IaaS(Infrastructure as a Service) 제공업체인 넥스젠클라우드(NexGen Cloud)와 협력하여 넥스젠클라우드의 GPUaaS 플랫폼인 하이퍼스택이 공급하는 온디맨드 서비스뿐만 아니라 출시가 임박한 동사의 AI 슈퍼클라우드를 뒷받침하는 고성능 인프라 기반을 공급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WEKA Partners With NexGen Cloud to Democratize AI; WEKA Partners With NexGen Cloud to Democratize AI
WEKA Partners With NexGen Cloud to Democratize AI; WEKA Partners With NexGen Cloud to Democratize AI

지속가능한 고성능 컴퓨팅 솔루션 공급을 확약한 넥스넨클라우드는 재생 가능한 에너지원으로 전체가 구동되는 전세계 최대의 GPU 플릿을 구축했다. 동사는 2023년 9월 고객들에게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그래픽 처리 장치(GPU)에 대한 경제적인 온디맨드 액세스를 제공함으로써 AI 혁신을 민주화한다는 사명을 가지고 10억 달러 규모의 새로운 AI 슈퍼클라우드를 만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GPU 클라우드의 부상  
작년 생성형 AI의 폭발적인 증가로 인해 AI 모델 훈련 및 추론을 촉진하는 데 필요한 강력한 그래픽 처리 장치(GPU)에 대한 엄청난 수요가 생기고 있다. 수요가 공급을 초과함에 따라 이러한 성능 집약적인 작업에 필요한 GPU 확보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대규모 AI 작업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최첨단  GPU는 비싸고  관리가 복잡하기 때문에 기업 AI 전략을 채택하고 발전시키려는 많은 기업 조직들에 극복할 수 없는 장벽이 될 수 있다.

이와 동시에 퍼블릭 클라우드 자원에 대한 수요는 가용 자원을 초과하고 있어 많은 기업들이 AI 전략에 실행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 넥스젠클라우드와 같이 혁신적인 공급업체들은 대규모 AI 모델 훈련 및 추론 작업을 지원할 수 있는 데이터 인프라 서비스에 대한 수요 급증을 지원하기 위해 이제 그들의 상당한 자원을 확장하고 있다.

S&P 글로벌마켓인텔리전스에 따르면 부족한 GPU 공급과 가격 상승은 기업들이 AI 프로젝트를 위해 GPU 클라우드 인프라를 탐색하고 채택하려는 핵심 동력이 될 것이다. S&P 글로벌마켓인텔리전스 존 애벗(John Abbott) 수석조사분석가는 "생성형 AI를 위한 서비스형 풀스택 비즈니스 모델은 견인력을 얻을 것"이라면서 "계속 상승하는 AI 지원 인프라 가격은 온프레미스 배치에 대한 열정을 약화시키고 클라우드에 대한 선호를 불러일으키고 있다"1고 말했다.

미래 AI 혁신 파도에 힘을 더해
엔비디아의 최첨단 GPU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구축된 넥스젠클라우드의 AI 슈퍼클라우드 서비스는 클라우드와 AI의 교차점에서 혁신하고 있는 기업, 연구 조직 및 정부에 경제적인 온디맨드 컴퓨팅 집약적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 동사는 새로 제공하는 가속 컴퓨팅 서비스의 성능과 효율성을 높이는 데 필요한 핵심 소프트웨어 인프라를 제공하기 위해 WEKA® 데이터플랫폼을 선택했다.

넥스젠클라우드 공동창업자이자 CEO인 크리스 스타키(Chris Starkey)는 "AI 슈퍼클라우드 솔루션을 구축하기 시작했을 때 여러 데이터 플랫폼과 병렬 파일시스템 솔루션을 살펴보았다. 환경의 극단적인 규모와 성능 요구로 인해 다른 공급업체들은 고려 대상에서 빠르게 제외되었다"면서 "WEKA데이터플랫폼은 탁월한 성능과 낮은 레이턴시뿐만 아니라 하드웨어에 구애 받지 않는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통해 GPU 클라우드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능력 때문에 즉시 돋보였다. 이를 통해 우리는 기존에 투자했던 하드웨어를 활용하고 당사의 핵심 사업인 클라우드 서비스 모두를 가능한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하게 가동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웨카의 데이터 플랫폼 소프트웨어는 대규모 GPU 환경에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성능과 확장성을 제공하며, 정체된 데이터 사일로를 데이터에 굶주린 GPU에 원활하게 데이터를 공급하는 역동적인 데이터 파이프라인으로 바꿔 이 파이프라인이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하게 가동될 수 있도록 하는데 속도는 20배까지 빨라진다. 넥스젠클라우드는 웨카를 통해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파일 크기에 관계없이 더 빠르게 액세스하고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고객들의 경험을 개선함으로써 그들이 기층 데이터 아키텍처를 관리하는 대신 알고리즘에 노력을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스타키는 "웨카데이터플랫폼은 넥스젠클라우드에 차세대 GPU 환경을 구동하고, 모든 분야의 기업 고객들이 가장 어려운 AI 모델 훈련과 추론 작업을 빠르고 경제적이며 지속가능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데 필요한 엄청난 속도와 확장성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동시에 웨카는 대단한 파트너였다. 우리가 고객의 미래 AI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제공하는 하이퍼스택 및 AI 슈퍼클라우드를 지속적으로 성장 및 진화시킴에 따라 그들은 당사와 함께 성장하고 혁신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조너선 마틴(Jonathan Martin) 웨카 사장은 "넥스젠클라우드와 같은 GPU 클라우드 공급사들은 AI 혁신의 다음 파도를 가속화하는 데 핵심 역할을 할 것"이라면서 "웨카데이터플랫폼은 GPU가 최고의 성능과 효율성으로 작동하도록 해줌으로써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고객들이 기업 AI 작업을 극단적인 규모에서도 수행할 수 있는 훨씬 더 지속가능한 방법을 제공한다. 넥스젠클라우드와 협력하여 그들의 야심 찬 AI 슈퍼클라우드를 시장에 출시함으로써 그들이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GPU에 민주화된 액세스를 통해 미래를 추진할 수 있도록 돕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웨카데이터플랫폼이 구동하는 넥스젠클라우드의 GPU 클라우드 제품에 대한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https://www.weka.io/nexgencloud/을 방문하기 바란다. 웨카데이터플랫폼을 통해 GPU를 최적화하는 방법은https://www.weka.io/resources/solution-brief/get-the-most-out-of-your-gpus/에서 확인하기 바란다.

넥스젠클라우드 
넥스젠클라우드는 주력 플랫폼인 하이퍼스택을 통해 고급 컴퓨팅에 민주화된 액세스를 모든 업계에 제공하며, 인공지능에 필요한 대규모 HPC 및 GPU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특화된 유럽의 획기적인 지속가능한 얼리무버이다. 넥스젠클라우드는 2020년 설립된 이후 유럽 최대의  GPU 플릿을 구축했는데, 이는 수요가 많은 엔비디아 H100를 포함하여 전세계에서 가장 수요가 많은 반도체를 소유하고 있어 강력하며 하이퍼스택을 통해 온디맨드 방식으로 제공된다. 넥스젠클라우드는 보다 안전하고 친환경적이며 경제적인 클라우드를 구축함으로써 세계적 규모에서 가속 컴퓨팅의 접근성을 민주화하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동사의 비전은 미래 기술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확장하는 동시에 GPUaaS 솔루션의 전세계 1위 공급업체가 되는 것이다. 넥스젠클라우드의 모든 솔루션은 현재 클라우드 시장의 세 가지 주요 관심사인 비용, 투명성 및 액세스 가능성을 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되었다.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www.nexgencloud.com을 방문하기 바란다.  

웨카
웨카는 성능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클라우드 및 하드웨어에 구애 받지 않는 업계 유일의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통해 AI 인프라의 표준을 정립하고 있는 AI 네이티브 데이터 플랫폼 기업이다. WEKA® 데이터 플랫폼은 대규모로 전례 없는 성능을 제공한다. 정체된 데이터 사일로를 역동적인 데이터 파이프라인으로 변환하여 기업의 AI, ML 및 GPU 작업을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엣지 및 하이브리드와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원활한 데이터 액세스를 제공한다. 웨카는 포춘지 선정 50 개사 중 11개사를 포함하여 수백 개의 세계 최고 기업 및 저명한 연구 조직이 복잡한 데이터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발견, 통찰 및 결과를 더 빠르게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www.weka.io에 방문하거나 링크트인, X/트위터페이스북에 연결하기 바란다.

웨카가 분산형 파일 시스템과 오브젝트 스토리지를 통해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Gartner® Magic Quadrant™)에서 3년 연속 비저너리로 선정된 이유를 알고 싶으면 이 보고서를 입수하기 바란다

WEKA와  WEKA 로고는 웨카아이오의 등록상표이다. 여기에 사용된 기타 트레이드명은 그들 각 소유자들의 상표일 수도 있다.

1 소스: S&P 글로벌마켓인텔리전스, 주목할 기술 트렌드: AI 인프라와 GPU 폭발, 2023년 10월.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329623/PR_WEKA_NexGen.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796062/WEKA_v1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