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DP벤처캐피털과 산탄데르얼터너티브인베스트먼트(산탄데르이노에너지클라이밋펀드를 통해)가 주도하는 이번 라운드는 기존 투자자들이 참여하며 타우그룹 신규 시설의 생산 능력 확대와 동시에 진행된다

토리노, 이탈리아, 2024년 1월 30일 /PRNewswire/ -- 에너지전환 및 탈탄소화 산업을 주도하는 최고의 기술 회사 타우그룹(Tau Group)은 전기 모터 절연 와이어의 새로운 글로벌 표준을 정립하고 있다. 타우는 1,100 만 유로 규모의 시리즈-B 파이낸싱 라운드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CDP벤처캐피탈과 산탄데르얼터너티브인베스트먼트 (산탄데르이노에너지클라이밋펀드를 통해)는 기존 투자자들의 지속적인 지원을 받으며 이번 라운드를 주도했다. 이 전략적 펀딩은 타우가 최근 자동차 업계 파트너들과 체결한 장기 공급 계약의 이행을 위해 설치한 새로운 시설에서 펀딩 작업과 동시에 진행 중인 생산 능력 확대에 사용된다.

타우그룹은 에너지전환의 최일선에 서있으면서 에너지의 탈탄소화와 운송의 전기화를 전문으로 한다. 동사의 특허 기술은 지속가능하고 자원 사용을 최소화하는 제조와 효과적인 전기화에 필요한 견고한 성능 사이의 균형을 잡는다. 이 특허 기술은 고성능 구리, 알루미늄 및 강철 와이어 용의 탄소 배출을 염두에 둔 보호 코팅에 초점을 맞춘 덕분에 더 작고 친환경적이며 더 오래 지속되고 더 강력한 모터, 변압기 및 발전기를 첨단화하는 핵심 역할을 하게 되었다.

타우그룹 CEO 겸 공동창업자 프란체스코 타이아리올(Francesco Taiariol)은 "이번 1,100만 유로 투자는 타우그룹이 중요한 순간을 맞고 있음을 의미하며 지속가능한 기술 분야를 주도하는데 필요한 우리의 의지를 굳게 한다"면서 "우리는 CDP벤처캐피탈과 산탄데르이노에너지클라이밋펀드의 지원을 통해  e-모빌리티의 채택을 가속함으로써 전세계의 운송 환경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CDP벤처캐피탈은 동사의 기업벤처캐피탈 펀드인 코포릿파트너스 I을 통해 인더스트리테크 및 에너지테크 서브펀드들과 함께 운영에 참여한다. CDP벤처캐피탈은 지역공동투자펀드인 피에몬테넥스트와 공동으로 투자하는데, 피에몬테넥스트는 동 지역의 혁신에 필요한 투자를 최대화한다는 목적으로 CDP벤처캐피탈이 설립 및 관리하고, 피에몬테리전핀피에몬테 금융기관이 보증한다. 

CDP벤처캐피털 코포릿파트너스I 펀드의 인더스트리테크서브펀드 책임자 엔리코 필리(Enrico Filì)는 "타우그룹이 특허를 획득한 혁명적인 기술은 도체의 성능을 크게 향상시켜 업계에서 경쟁우위를 제공하고 전기 전도 분야에서 보다 지속가능한 솔루션이 갈 길을 열 것을 약속한다"면서 "이 새로운 자금은 전세계 자동차 분야의 수요 증가를 충족할 수 있는 새로운 공장과 새로운 생산 라인을 통해 타우의 생산 능력을 지원할 것이다. 타우는 기업들로 하여금 대규모 산업 그룹과 혁신적인 솔루션 사이에 다리를 놓게 하는  CDP벤처캐피털 cvc 펀드의 이상적인 목표"라고 말한다.

산탄데르이노에너지클라이밋펀드의 임무는 모빌리티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에너지 전환을 가속하는 것이다. 이러한 임무는 펀드의 배후에 있는 회사들(산탄데르와 이노에너지)의 전문성과 네트워크와 함께 동 펀드를 현 시점에서 타우그룹의 완벽한 동맹으로 만든다.

타우그룹이 지속가능한 자석 와이어 제조 분야에서 계속 발전함에 따라, 이 추가 펀딩은 세계적 규모로의 성장과 영향력에 대한 흥미진진한 장을 펼칠 수 있는 무대를 세운다. 이번 라운드를 통해 조성된 자금은 타우그룹의 성장 궤도를 진척시켜 야심 찬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할 것이다. 이 투자는 타우그룹이 자동차 분야에서 최근 체결한 장기 공급 계약으로 발생하는 수요를 충족하는 데 중요한 단계인 생산 능력 확대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동사는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혁신을 촉진하며 에너지 전환의 폭넓은 목표에 기여하는 데 지속적으로 헌신한다.

타우그룹은 에너지전환, 에너지의 탈탄소화 및 운송의 전기화의 핵심에 자리잡은 기술 회사이다. 동사의 특허 기술은 더 작고 친환경적이며 더 오래 지속되고 더 강력한 모터, 변압기와 발전기 개발을 위해 전기화가 필요로 하는 전력, 신뢰성 및 성능을 통해 지속가능하고 자원 사용을 최소화하는 제조의 필요성에 발맞춘다. 타우는 고성능의 표준 구리 및 강철 와이어 용의 탄소 배출을 염두에 둔 보호 코팅에  집중하고 있다.

CDP벤처캐피탈은 벤처캐피탈을 이탈리아 경제발전과 혁신의 초석으로 만들고 전체 혁신생태계의 전반적인 지속가능 성장 환경을 조성한다는 목표로 CDP에쿼티(70%)와 인비탈리아(30%)가 참여한 자산운용사이다. CDP벤처캐피탈은 혁신 기업들을 그 생애 주기의 모든 단계에서 지원하는 자산 규모 30억 유로 이상으로서 직간접적인 투자(펀드 중의 펀드)를 병행하고 있는 13개의 투자펀드를 관리하고 있다.

산탄데르얼터너티브인베스트먼트SGIIC는 산탄데르에셋매니지먼트 소속으로서 부채금융, 무역금융, 벤처캐피탈, 부동산, 인프라 및 FoF 전략을 통해 20억 유로의 투자 자본을 보유한 대체 투자 펀드 관리사이다. 60명의 직원이 있으며, 그 중 절반이 투자팀을 구성하고 있다. 산탄데르에셋매니지먼트&인슈어런스(WM&I) 산하에 있는  산탄데르에셋매니지먼트는 유럽과 라틴아메리카에 확고한 뿌리를 둔 세계적인 자산 관리사이다. 50년 이상 확장되어 10개국에서 사업을 운영 중인 동사는 뮤추얼펀드와 연금에서부터 기관 맨데이트와 대체 투자에 이르기까지 모든 유형의 투자 수단에서 관리되는 자산 2,150억 유로를 보유하고 있다. 전세계에 820명 이상의 직원이 있으며, 이 중 약 210명은 자산 관리에 10년 이상의 경험이 있는 투자 전문가들이다. 엄격한 리스크 관리와 함께 투자 방법 및 현지 팀의 분석 능력을 통해 시장 기회와 고객의 요구에 동사만의 정보를 제공한다. 수치들은 2023년 12월 현재 기준이다.

연락처

타우그룹 미디어 담당
media@tau.group
www.tau.group 

Valentina Martinez Rey
valentina.rey@tau.group
+39 389 177 3351

언론 포털

www.tau.group/news

소셜미디어

웹사이트 - www.tau.group
링크트인 - www.linkedin.com/company/taugroup
X - www.twitter.com/tau_group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tau.group/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2328002/Tau_Group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