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저우, 중국 2024년 1월 22일 /PRNewswire=연합뉴스/ -- 2024년에는 보안 산업에도 흥미로운 많은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업계는 현재 기술 혁신을 수용하고 진화하는 사회적 요구에 적응하면서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같은 첨단 기술의 융합을 확인할 수 있다. 첨단 IoT 솔루션 및 비디오 보안 시스템을 제공하는 하이크비전(Hikvision)이 주시하고 있는 이러한 혁신적 변화는 더욱 스마트하고 선제적이며 예측 가능한 보안 솔루션 구축을 위한 기반을 마련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사용자의 사용 편의성도 대폭 제고해주는 효과로 이어질 것이다.

Top 7 trends for the security industry in 2024

하이크비전은 올해 보안 업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7가지 트렌드를 다음과 같이 전망하고 있다.

1. 기계의 인식 능력 강화를 가속화하는 AI

AI는 기계의 인식 능력을 강화하여 보안 산업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는 가시광선, 오디오, 엑스레이, 적외선, 레이더 등 다양한 기술과의 통합이 이뤄낸 결과로 풀이된다.

한 가지 예로, AI 이미지 신호 처리(AI-ISP) 기술은 비디오 이미징을 혁신하고 지능적인 노이즈 감소를 통해 고품질의 시각적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이를 통해 넓은 동적 영역을 잡아내고, 저조도 환경에서도 선명하고 자세하게 보여주는 이미지를 구현함으로써 추가 조명에 대한 의존도를 낮춰 보다 효율적인 상황 대응이 가능해진다.

2. 다양한 산업 분야에 혁신을 가져올 AI 기반 애플리케이션

지난 한 해 동안 대규모 AI 모델의 발전으로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해 복잡한 상황을 해석하는 능력이 개선됐다. 하이크비전은 이러한 발전이 제조, 에너지, 의료,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더욱 맞춤화된 AI 솔루션의 가능성을 창출한다고 믿는다.

개방형 플랫폼과 첨단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더욱 효율화된 아키텍처는 다양한 업종에서 AI를 원활하게 채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는 협업을 촉진하고, 기술 발전을 위한 혁신적인 생태계를 조성해준다.

3. 클라우드와 에지 컴퓨팅의 융합 가속화

클라우드와 에지 컴퓨팅(edge computing•중앙집중서버가 모든 데이터를 처리하는 클라우드 컴퓨팅과 달리 분산된 소형 서버를 통해 실시간으로 처리하는 기술)의 융합은 더 빠르고 효율적인 서비스의 출현을 주도하고 있다. 이는 더 스마트한 경계 제어(perimeter control)나 더 편리한 클라우드 기반 보안 시스템 관리 같은 실시간 지능형 솔루션 개발로 이어져, 에지, 즉 네트워크 가장자리에서 즉각적인 분석과 더 나은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게 지원한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은 하드웨어 투자를 최소화하고 규모와 예산에 상관없이 모든 비즈니스에 맞는 확장 가능한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초기 비용과 이후 지속적으로 생기는 비용을 절감해주는 효과를 낸다.

4. 비즈니스 관리를 혁신할 수 있는 '디지털 트윈' 기술

디지털 트윈(digital twin)이란 실제 시나리오를 실시간으로 시뮬레이션하는 가상 모델을 말한다. AIoT나 클라우드 컴퓨팅 등의 기술과 통합되어 보안, 트래픽, 에너지 사용량과 같은 성능 지표에 대해 동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동기화된 비주얼로 몰입감 있는 경험을 선사하고,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개선하고, 선제적인 유지보수를 가능하게 해줘 비용 절감과 비즈니스 관리 개선으로 이어진다.

5. LED를 중심으로 한 디스플레이 기술의 빠른 발전

COB(Chip-on-Board) 기술의 빠른 도입으로 소형 피치(small-pitch) LED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낮은 에너지 소비와 고해상도, 탄소 중립성 개선,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지원 사이에 균형을 맞춘 혁신적인 LED 솔루션도 등장 중이다. 예를 들어, 통제 센터에 설치된 통합 비디오 월(video wall•여러 개의 비디오 화면을 쌓아 대형 화면을 형성하는 방식)은 직관적인 보기를 통해 스마트한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유용하다. 인터랙티브 디스플레이와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를 통한 옥외광고)는 교육과 비즈니스 및 접객업 분야에서 디지털 전환의 촉매제 역할을 한다.

6. 사이버 보안 분야에서 디지털 신원 인증 보안의 중요성 확대

디지털 신원 인증(digital identity authentication)에는 사이버 보안을 지키기 위한 핵심 수단인 신원 확인과 권한 부여가 포함된다. 위협 행위자들은 피싱, 멀웨어, 소셜 엔지니어링(social engineering•웹 사용자를 속여 온라인에서 위험한 작업을 수행하도록 하는 것) 같은 기술을 사용해 개인 정보와 신원을 도용한다. 따라서 사용자와 조직은 디지털 신원을 보호하기 위해 강력한 비밀번호를 사용하고, 다단계 인증을 거치고, 공용 네트워크를 사용을 자제하고, 소프트웨어를 적시에 업데이트하고, 소셜 엔지니어링 공격에 대비해야 한다.

7. 환경 지속가능성과 기후 변화 복원력을 높이는 혁신 기술

탄소 배출과 자원 사용을 줄이기 위해 친환경적인 업무 관행을 따르는 업계 이해관계자가 늘어나고 있다. 여기에는 효율적인 제품 운송, 지속 가능한 포장, 표준화된 구성 요소 활용 등의 활동이 포함된다. 하이크비전은 또한 기후 변화의 복원력을 높이기 위해 혁신적인 기술이 사용될 것으로 예상한다. 일례로 환경 센서를 보안 시스템에 통합하면 홍수, 산불, 산사태, 눈사태와 같은 다양한 자연재해에 대한 대응력을 높일 수 있다.

지금까지 설명한 트렌드와 그 외 주요 트렌드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얻으려면 웹사이트[https://www.hikvision.com/en/ ]를 방문하거나 여기[https://www.hikvision.com/en/about-us/contact-us/ ]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