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르크이코노미방카시(TEB)는 총액 4억 달러의 국제 채권 발행을 성공리에 마쳤다. 이 국제 채권 발행은 150 여명에 달하는 전세계 투자자들의 엄청난 주목을 받아 29억 달러를 초과하는 청약이라는 신기록을 세웠으며 발행액의 7배가 넘었다. 이 거래는 TEB가 국제 자본 시장에 첫 발행한 것으로서 2020년 1월 이후 터키 종래의 발행사 중 최대의 초과 청약을 기록했다.

이스탄불, 2024년 1월 12일  /PRNewswire/ -- TEB의 후순위채 발행은 아부다비커머셜뱅크, 시티뱅크, HSBC, 에미레이츠NBD, BNP 파리바와 스탠다드차타드뱅크 등 유수의 금융기관이 주도했다. 10년 만기에 5년차 콜옵션을 행사할 수 있는 발행 수익율은 9,375 퍼센트로 실현되었다. 본 채권 발행에 국제 투자자들이 보여준 상당한 관심은 터키 금융 시장과 TEB 둘 모두에 대한 신뢰를 보여주는 주목할 만한 지표가 되었으며 투자자 베이스를 국제적으로 다각화한다는 우리의 목표를 달성했다.

 

레블레비치: "우리는 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은행으로서 우리의 위상을 보여주는 증거인 상당한 관심을 받은 것에 자부심을 갖는다"

TEB CEO 위미트 레블레비치는 TEB 최초의 후순위채 발행에 대해 "우리는 외국 투자자들로부터 우리 채권 발행에 대해 견조한 수요를 받았다"면서 "우리는 국제 자본 시장에서 외국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첫 후순위채 발행에서 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은행으로서 우리의 위상을 보여주는 증거인 상당한 관심을 받은 것에 자부심을 갖는다. 우리는 자금 조달 구조를 다각화하고 중장기 차입 수단을 확대한다는 전략에 따라 지속 성장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레블레비치는 국제 투자사들과 모임을 가졌음을 언급하면서 "우리 은행이 진행한 4억 달러 규모의 바젤 III 준수 채권 발행은 29억 달러를 초과하며 외국인 투자자들에게 잘 유통된 전례 없는 수요를 목격했다. 이번 거래에 보여준 상당한 관심은 우리 경제와 우리 은행 둘 모두에 대한 신뢰도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 우리는 창립 97주년이 되는 2024년에도 중장기적이며 비용효율적인 자금 조달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2316775/TEB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