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욱 발전되고, 연결되고, 건강한 미래 제시

라스베이거스 2024년 1월 11일 /PRNewswire=연합뉴스/ -- 혁신적인 첨단 디스플레이 기술 개발에 앞장서고 있는 TCL CSOT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onsumer Electronics Show(CES2024)에서 20여 가지의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기술을 선보였다. 이로써 TCL CSOT는 자동차,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TV, VR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을 공개하며 더욱 발전되고, 연결되고, 건강한 미래를 구현하겠다는 의지를 재확인했다.

TCL CSOT의 Jun Zhao 최고경영자(CEO)는 "TCL CSOT는 지속적인 혁신 추진으로 제조업체에서 시나리오 기반 디스플레이 솔루션 제공업체로 진화했다"면서 "CES에 다시 참가해 다양한 시나리오에 따라 사용자에게 탁월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해주는 최신 기술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디스플레이 업계에서 기술과 애플리케이션 간 격차를 해소하여 미래의 '디스플레이 유니버스(display universe)'를 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TCL CSOT는 이번 CES 2024에서 사용자에게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운전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4가지 차량용 디스플레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한 '지능형 콕핏(Intelligent Cockpit)' 등 일련의 최신 차량용 디스플레이 관련 첨단 기술을 선보였다. 4가지 차량용 디스플레이 애플리케이션은 다음과 같다.

  • 42.7인치 필러 투 필러 디스플레이(Pilar to Pilar Display•운전석에서 조수석까지 가로로 이어지는 대화면 디스플레이): 스플라이싱(splicing•액세스 손실)이 없는 노출을 보유한 가장 큰 불규칙한 모양의 필러 투 필러 단일 LTPS LCD 디스플레이다. 8K+ 해상도와 인셀(In-Cell) 터치, 2K 로컬 디밍 존 미니 LED를 지원하여 사용자에게 특별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 10.1인치 스마트 투명 OLED 디스플레이: 각 픽셀이 독립적으로 발광하여 52%의 인상적인 투과율을 달성하면서 기존 LCD 투명 디스플레이와 차별화를 이루는 디스플레이다. 이 AMOLED 투명 디스플레이는 높은 색상 대비로 영상 품질을 향상시키며, 가볍고 얇은 디자인으로 매력을 더해준다.
  • 5.1인치 AR 헤드업 디스플레이: 8.9%의 투과율과 45%의 NTSC 성능을 자랑하는 TCL CSOT의 첫 번째 AR HUD 시제품이다. 최대 섭씨 105도라는 극한의 작동 온도와 보관 온도를 각각 500시간과 1000시간씩 견뎌낼 정도로 뛰어난 내구성과 신뢰성을 자랑한다.
  • 14인치 고스크린 비율의 초박형 플렉서블 OLED 디스플레이: 최대 4K 해상도와 100% DIC-P3 색 재현율로 뛰어난 화질을 보여주는 디스플레이다. 60Hz와 120Hz 재생률을 모두 지원함으로써 저주사율과 고주사율 사이를 원활하게 전환하는 동시에 전력 소비를 최적화해준다.

방문객들은 인터랙티브 기능을 갖춘 지능형 콕핏에 탑재된 터미널 애플리케이션을 살펴보고 CES 부스에서 이러한 혁신적인 기술의 잠재력을 엿볼 기회를 누릴 수 있다.

디스플레이 기술 발전에 매진하는 TCL CSOT는 이번 행사에서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른 주목할 만한 혁신 기술도 선보였다.

  • 57인치 듀얼 UHD 미니 LED 240Hz HVA 커브드 게이밍 디스플레이: 세계 최초 6.9mm 초박형 57인치 미니 LED 게이밍 디스플레이로, 32:9 울트라 와이드 화면과 R1000 곡률로 완벽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또한 플레이어는 8K 초고해상도, 240Hz 주사율, 1ms GTG 응답 속도로 최고의 게임 경험을 즐길 수 있다.
  • 세계 최초 14인치 2.8K 잉크젯 프린팅 하이브리드 OLED 디스플레이: TCL CSOT가 세계 최초로 노트북에 IJP OLED 기술을 적용해 240 PPI를 대량 생산하는 기술 혁신을 이룬 제품이다. 이 제품은 새로운 유형의 산화물(Oxide) 보상 회로 기술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 제품에서 IGZO 잉크젯 인쇄 OLED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제품에 적용된 30-120Hz VRR 기술은 배터리 수명을 연장해주는 적응형 전력 최적화를 지원한다. 또한 높은 수준의 PPI 잉크젯 인쇄 기술이 탑재돼 2.8K 고해상도로 정교한 화질과 탁월한 시각적 경험을 선사하며, 하이브리드 OLED 기술을 기반으로 한 얇고 휴대성이 뛰어난 디자인은 모바일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준다.
  • 115인치 QD-미니 LED TV: 115인치 HVA 화면을 통해 화질, 성능, 기능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TV다. 이 TV는 초대형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TCL CSOT가 가진 기술적 전문성을 보여주며 수많은 가구의 가정 시청 경험을 향상시켰다. 더불어 이 115인치 TV는 최첨단 저반사 및 소프트 라이트 스크린 기술을 활용해 기존 TV의 고질적 문제인 화면 반사로 인한 시각적 피로 문제도 해결한다.
  • 14인치 2.8K 인셀 액티브 펜(Active Pen) 호환 아이케어(Eye Care) 태블릿 디스플레이: LCD 디스플레이 업계에서 현재까지 가장 화면이 큰 태블릿이다. 2.8K 초고해상도 및 100% DCI-P3 커버리지 범위를 지원하여 선명하고 섬세한 컬러 효과를 구현한다. 적응형 30-120Hz 광대역 설계 덕분에 전력 소비를 최적화하면서도 원활한 작동이 가능하다. 또한 영상의 원래 색상을 정확하게 표시해줄 뿐만 아니라 디지털 화면 시청에 따른 눈의 피로를 줄여줘 눈의 손상을 최소화하는 블루라이트를 낮추는 기술이 적용됐다.

TCL CSOT는 지난 수년 동안 화질, 생산 규모, 전력 소비 제어, 시력 보호 및 지속 가능성 측면에서 한계를 뛰어넘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TCL CSOT가 자랑하는 23.8인치 디스플레이 모듈은 51.5%의 재활용 소재를 사용해 이달 초 TUV Rheinland로부터 '재활용 소재 검증 인증(Recycled Material Verified Certificate)'을 획득했다. TCL CSOT는 전 세계적으로 추진 중인 TCLGreen 이니셔티브에 따라 2022년 공정 에너지 절약, 관리 에너지 효율성 및 매개변수 최적화에 초점을 맞춘 총 657개의 에너지 절약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약 8만 7000톤에 달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소를 달성했다. TCL CSOT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에 투자하고,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파트너와 협력해 사용자에게 총체적이고 몰입감 넘치는 시청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모든 방문객, 미디어 담당자 및 업계 전문가는 CES 2024 부스 #18708에서 TCL CSOT의 전시 제품을 자세히 알아보고, 미래의 '디스플레이 유니버스'를 경험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2009년에 설립된 TCL CSOT(TCL China Star Optoelectronics Technology)는 디스플레이 산업에서 새로운 기술과 혁신 개발에 전념하는 회사다. TCL CSOT는 미래 기술 트렌드에 발맞춰 미니 LED, 마이크로 LED, OLED 및 잉크젯 프린팅 OLED 같은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 개발 속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현재 대형 디스플레이, 중소형 디스플레이, 터치 모듈, 인터랙티브 화이트보드, 비디오 월(video wall•여러 개의 비디오 화면을 쌓아 대형 화면을 형성하는 방식), 차량용 디스플레이, 게임용 모니터 등의 사업을 추진 중이다. TCL CSOT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최고급 제품을 제공하고, 활기찬 디스플레이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기술 혁신에 계속 매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