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는 SOC 2 Type 2(System and Organization Controls 2 Type II) 감사를 성공적으로 완료한데 이어, ISO 27001 및 사이버 에센셜즈(Cyber Essentials) 인증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1,200개 이상의 반도체 및 전자부품 제조사의 공인된 데이터와 시스템 및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마우저는 안전한 거래를 보장하기 위해 보안, 개인정보보호 및 가용성에 대한 엄격한 절차를 준수하고 있다.

마우저는 최고 수준의 데이터 보안 표준을 준수하는 포괄적인 정보보안 관리시스템(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ISMS)을 구축해 사이버 보안을 관리하고 위험을 최소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SOC2와 ISO 27001 및 사이버 에센셜즈는 ISMS에 대한 요구사항을 지원하는 일련의 국내 및 국제 표준이다. 이 프레임워크는 기업들이 사이버 보안 위험을 관리하고, 위협으로부터 정보 자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정책, 프로세스 및 통제 기능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프레임워크에 대한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표준에 명시된 모든 엄격한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여기에는 정보 보안 정책 개발 및 실행을 비롯해 위험 관리 프로세스 구축, 위험 식별 및 위험 완화 통제 기능 실행 등의 조치들이 포함돼 있다.

마우저는 2023년에 총 다섯 차례에 걸친 외부 기관의 평가를 통해 모든 인증을 획득했으며, 이러한 최고 수준의 인증을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재평가를 받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마우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