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도 변화에 좌우되지 않고, 센서 신호를 고정밀도로 증폭

 

로옴(ROHM) 주식회사는 산업기기 및 민생기기용으로 입력 오프셋 전압과 입력 오프셋 전압 온도 드리프트를 극소 레벨까지 저감한 제로 드리프트 OP Amp 'LMR1002F-LB'를 개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각종 계측기기에 탑재되는 센서의 출력 신호를 고정밀도로 증폭할 수 있는 OP Amp로 전력 제어 인버터 등의 전류 계측 용도나 온도·압력·유량·가스 검출 등에 최적이다.

신제품은 초퍼 방식을 사용한 로옴의 첫번째 제로 드리프트 OP Amp다. 기존품인 낮은 오프셋 OP Amp의 경우 입력 오프셋 전압이 최대 150µV인 반면 신제품은 94% 저감한 최대 9µV로 억제했다. 입력 오프셋 전압의 조정에 필요한 주변부품이나 소프트웨어가 필요하지 않아 설계 공수 및 비용 절감에도 기여한다.

또 입력 오프셋 전압 온도 드리프트는 동작온도 -40℃~+125℃ 범위에서 최대 0.05µV/℃로 로옴의 OP Amp 중에서 최소다. 온도 등 환경의 변화에 좌우되지 않고 계측한 센서 신호를 정확하게 증폭시킬 수 있어 공장 내에서 가동하는 산업기기 등의 고정밀도 제어에 용이하다. 전원전압 범위는 2.7V~5.5V로 넓고, 레일투레일(Rail to Rail) 입출력도 구비해 폭넓은 산업기기용 어플리케이션에 대응 가능하다.

신제품은 지난달부터 양산되기 시작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로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