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다오, 중국 2023년 12월 21일 /PRNewswire=연합뉴스/ -- 중국 1위 TV 제조업체이자 생활 가전제품 부문 글로벌 기업인 하이센스의 신제품 Hisense 5S 시리즈 세탁건조기가 국제 표준인 ISO 14067에 따른 탄소 발자국 인증을 획득했다. 하이센스의 Hisense Washing Machine Company 사업부도 세계적인 기술 서비스 제공업체인 TÜV Rheinland로부터 ISO 14064-1 표준에 따라 기업 탄소 발자국 평가에서 인정을 받았다.

Hisense 5S Series Washer-Dryer has been awarded carbon footprint certification from TÜV Rheinland

TÜV Rheinland는 ISO 14067 표준을 충족하고 준수하기 위해 하이센스와 협력해 원자재 획득 및 전처리(pre-treatment), 제품 제조, 유통, 사용 및 폐기물 재활용 단계를 아우르는 5S 시리즈 세탁건조기에 대한 '제품 탄소 발자국(product carbon footprint, PCF)' 측정 기준을 개발했다. 이때 생산과 제조 단계의 탄소발자국 데이터는 데이터 모델링 기법을 적용해 공급업체와 회사 자체로부터 초기 단계의 데이터를 수집•분류•검증하는 과정을 거쳐 확보했다. 일부 수출 대상 국가에서 적용 단계에서 생기는 전과정 탄소발자국 통계는 EU No 2019/2023, EN 60456:2006+A11:2020, EN IEC 62512:2020+A11:2020 표준 등 제품 에너지 소비 테스트 표준을 통해 획득했다.

PCF 측정 결과, 5S 시리즈 세탁건조기는 전기 요금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고, 유럽 표준 A 등급 인증을 받을 만큼 에너지 효율 면에서 환경적 지속가능성을 실현하는 우수한 에너지 절약 기능을 인정받았다. '스마트한 세탁, 편리한 생활(Smart washing, easy living)'이라는 사명에 따라 제작된 5S 시리즈 세탁건조기는 기술 혁신, 위생 기준, 사용상 편의성 면에서 고객에게 '편리한 생활'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하이센스는 탄소를 줄인 제품 포장을 설계하고, 포장 소재를 친환경 재활용 및 저탄소 소재로 대체하는 등 제품의 여러 측면에서 지속 가능 목표를 반영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TÜV Rheinland는 ISO 14064-1 표준에 따라 Hisense Washing Machine Company의 기업 탄소 발자국도 검증했다. TÜV Rheinland는 이를 위해 기업이 발표한 성명과 청구서 및 기타 자료를 검토하고 현장 방문과 내부 재고에 관한 데이터 보고 내용 검사, 모든 배출원에 대한 면밀한 조사 등을 통해 데이터의 충분성과 진정성 및 신뢰성을 판단하는 교차 검증 프로세스를 수행했다.

Hisense Washing Machine Company는 2023년 10월까지 모든 부서와 제품에 대한 전체 탄소 발자국 측정 목록 작성을 완료했다. 이 회사는 친환경 관리, 운영, 공급망, 제품 등 네 가지 탄소 감축 경로를 전략적으로 기획했다. 하이센스는 이처럼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기술을 실현함으로써 고객에게 에너지 절약형 고품질 제품을 제공하여 세상을 더 친환경적인 곳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출처: Hisense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