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속 가능한 IT 제품 수요 증가로 현 세대 TCO 인증 출범 후 첫 2년간 TCO 인증 제품 수 전 세대 대비 26% 증가
-- 최상위 트렌드 제품 카테고리는 헤드셋

스톡홀름 , 2023년 12월 19일 /PRNewswire/ --  IT 제품은 제조에서 유통, 사용 및 폐기에 이르는 전 수명주기에 걸쳐 온실가스를 배출한다. 이러한 환경적 영향은 설계, 제조, 기술 및 사용자 행태 등의 개선을 통해 줄일 수 있다. 대표적인 IT 제품 지속가능성 인증인 TCO 인증[https://tcocertified.com/ ]은 지난 2년에 걸쳐 지속 가능한 IT 제품 확대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켜왔다.

Growing demand for more sustainable IT has seen the number of products with TCO Certified increase 26 percent during the first two years of the current generation of TCO Certified compared to the previous.

TCO 인증 운영 기관인 TCO Development의 CEO Sören Enholm은 "비율로 볼 때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제품 카테고리는 헤드셋"이라며 "가장 최근 세대의 TCO 인증 출범 이후 새롭게 인증 받은 헤드셋 모델이 이전 세대에 비해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증가세는 기저효과로 인해 상위 2개 제품 카테고리인 디스플레이와 노트북에 비해 더 두드러져 보이긴 하지만 제조사들이 인증 받길 원하는 헤드셋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분석했다.

상위 3개 트렌드 제품 카테고리:

  1. 헤드셋, +850%(기저효과로 인한 높은 증가세)
  2. 노트북, +49%
  3. 디스플레이, +24%

Enholm CEO는 "지속 가능한 IT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는 것은 지속 가능한 선택의 확대를 원하는 모두에게 좋은 소식"이라면서 "수요는 소비자들이 기후, 순환, 물질, 공급망 등의 이슈를 고려한 제품을 요구하는 목소리를 높인 결과이고, 제조사들은 자사 제품에 TCO 인증을 신청함으로써 전 세계 소비자들의 친환경 요구에 부합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분석하며 "이제 소비자 입장에서는 제품 선택의 폭이 훨씬 넓어졌다"고 덧붙였다.

인증 기준을 개발하는 데는 매년 1만 시간 이상이 소요된다. 컴플라이언스(compliance)를 보장하고 그린워시(greenwash)의 위험성을 줄이기 위해 공인 전문가들이 매년 2만 시간 이상 제품 테스트와 공급망 평가를 시행하고 있다.

모든 인증 제품은 제품 검색기[https://tcocertified.com/product-finde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락처 Dennis Svärd
Global PR Manager
press@tcodevelopment.com
+46 704 804 094

프레스룸 보다 자세한 사항은 프레스룸[https://tcocertified.com/press-ro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TCO 인증 소개 TCO Development는 지속 가능성 인증인 TCO 인증의 운영 기관이다. TCO Development의 비전은 모든 IT 제품의 수명주기가 환경 친화적이고 사회적으로 지속 가능해야 한다는 것이다. TCO Development는 과학에 기반한 기준과 독립적인 컴플라이언스 검증을 통해 장기간 지속적인 발전을 추적 및 가속화하고 있다.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298903/TCO_Development.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2298904/TCO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