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남아시아 최고의 게임 개발자 행사 발리에서 기록 경신

발리, 인도네시아 2023년 12월 18일 /PRNewswire=연합뉴스/ --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개최된 Indonesia Game Developer Exchange (IGDX) Business and Conference 2023에서 게임 업계는 인재, 혁신, 기회가 한데 모인 특별한 자리를 지켜봤다. 이 연례행사는 동남아시아 최대 규모의 게임 개발자 행사다. 올해는 100명 이상의 게임 개발자와 퍼블리셔, 바이어, 투자자, 선도적인 게임 기업 등 900여 명이 참석해 예상을 뛰어넘는 규모로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또 올해 행사는 단 이틀 만에 800건 이상의 미팅이 성사되는 등 큰 성공을 거뒀다. 이처럼 IGDX가 개발자들이 프로젝트에 대해 논의하고, 자금을 확보하고, 업계 거물들과 협력할 기회를 제공했다는 것은 주요 장점으로 높이 평가할 만하다.

IGDX Business Matchmaking Area with more than 800 meetings achieved in 2 days.

업계 주요 인사들의 행사 참석도 IGDX를 차별화하는 요소다. 올해 행사에는 Steam, Google, Xbox, PlayStation 같은 굴지의 게임업체 대표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들의 참석은 게임 분야의 혁신, 파트너십, 투자 기회를 촉진하는 허브로서 IGDX의 중요성을 잘 보여준다. 또한 IGDX에는 Raw Fury, Plug in Digital, Kepler Interactive, Fellow Traveller 등 세계적인 퍼블리셔도 참석했다.

아울러 이번 행사는 단순한 토론에 그치지 않고 실제 행동으로 이어진 뜻깊은 자리였다. 행사 직후 SLAB, Livander, Gingersun, Khailabs 등 여러 개발사가 프로젝트의 미래를 결정하고 인도네시아 게임 산업의 성장을 촉진할 계약을 체결했다. 이 개발사들은 최근 몇 년간 'Coffee Talk', 'A Space for The Unbound', 'Coral Island', 'My Lovely Daughter', 'Selera Nusantara', 'Potion Permit' 등의 게임으로 국제적인 호평을 받은 수많은 타이틀의 명맥을 이어가며, 세계 무대에서도 성공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통신정보부(Ministry of Communications and Informatics)를 통해 인도네시아 게임 산업의 번창을 뒷받침해 왔다. 2019년 시작된 IGDX는 이 같은 지원의 성과로 현지 개발자들이 빛을 발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IGDX Business and Conference 2023은 단순한 행사가 아니었다. 기록적인 회의, 업계 거물들의 참석, 유망한 미래를 바탕으로 동남아시아 게임 환경의 핵심 축으로 자리매김했다. 더욱 화려해질 IGDX 2024에는 어떤 것들이 준비돼 있는지 벌써 기다려진다. 자세한 정보는 www.igdx.id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