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구동 시스템 반도체(LEDoS DDIC) 전문기업 사피엔반도체(대표 이명희)와 하나머스트7호스팩(372290)의 합병상장을 위한 임시주주총회가 오는 22일 개최된다. 이에 앞서 12일부터는 기관투자자 및 일반투자자 대상 IR도 진행한다.

사피엔반도체는 지난달 10일 한국거래소로부터 상장예비심사 승인을 받았으며 내년 1월 24일 합병기일을 거쳐 2월 코스닥에 상장할 예정이다. 합병상장 후 사피엔반도체의 예상 시가총액은 약 1200억원이며, 유입 자금 규모는 80억 원이다. 합병 후 유통제한물량은 전체의 약 80% 수준이다.

삼성전자 임원 출신 이명희 대표가 이끌고 있는 사피엔반도체는 마이크로LED 디스플레이 구동 시스템 반도체 분야의 독보적인 팹리스 기업으로 글로벌 빅테크사에 마이크로 디스플레이 관련 맞춤형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사피엔반도체는 마이크로LED에 특화된 DDIC를 디지털 구동방식을 적용해 저비용·고효율로 구현하는 독보적인 회로설계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8월에는 디스플레이 관련 기업 중 유일하게 산업통산자원부 추진 ‘글로벌 스타팹리스30 기술개발지원 사업’에서 라이징 스타 팹리스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마이크로LED는 기존 OLED 기술을 보완하거나 대체하며 디스플레이 시장의 패러다임 전환을 예고하고 있다. 사피엔반도체가 보유한 원천기술은 마이크로LED의 핵심적인 기술로 TV부터 모니터, 사이니지, 태블릿PC,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AR/VR/MR(증강현실/가상현실/혼합현실) 웨어러블 기기 시장까지 폭넓은 커버가 가능해 마이크로LED 시장 개화의 큰 수혜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