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effrey Sachs는 기조연설에서 지속 가능한 발전 목표의 장애물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기술적 솔루션이 필요하다고 언급

선전시, 중국 2023년 11월 29일 /PRNewswire=연합뉴스/ -- 2023년 화웨이 지속가능성 포럼(Sustainability Forum)의 지역 세션이 어제 막을 내렸다. '기술과 동반 성장하기: 지속 가능한 발전의 구현(Thriving Together with Tech: Realizing Sustainable Development)'의 주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중국, 이탈리아, 가나, 파키스탄 및 브라질에서 지역 세션을 열었는데, 이들 지역은 화웨이와 파트너들의 지속 가능 활동이 가장 잘 나타난 지역이다.

일례로, 브라질에서 화웨이는 지역 업체인 Veloso Net과 아마소나스 주에서 통신이 취약한 지역 주민의 30% 이상에게 안정적인 통신을 제공하기 위해 협업하고 있다. 화웨이는 또한 생물 다양성을 보존하는 동시에 지역 사회 개발을 촉진하는 프로젝트인 Tech3Nature 프로젝트 실행을 위한 국제 자연 보전 연맹(IUCN)과의 협업을 발표했다.

중국 둥관시에서는 주요 포럼이 열렸다. UN Sustainable Development Solutions Network의 회장 겸 UN Broadband Commiss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의 최고 책임자이자 콜롬비아 대학의 교수를 겸직하고 있는 Jeffrey Sachs는 기조연설에서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는 세계 난제에 대해 다루며 '우리는 커져만 가는 과제 속에서, 화웨이 같은 회사들이 제공하는 기술을 활용한 돌파구가 그 어느 때보다 시급한 시대에 살고 있다.'라고 말했다.

Jeffrey Sachs delivering a keynote speech at Huawei 2023 Sustainability Forum

그는 또한 '기술은 적어도 잠재적으로는 사회의 모든 사람과 연결될 수 있게 하는데 사람들이 기지국 근처에 있고, 디지털 연결에 접근이 가능하며 기계 장치가 있는 한, 심지어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사람들에게도 닿을 수 있다'라며 디지털 기술의 중대한 역할을 강조했다.

참석자들은 위험과 난제를 직면했을 때 디지털 기술이 자연과 인류의 회복 탄력성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성을 추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화웨이 정보 통신 기술 마케팅 부서장인 Jeffrey Zhou는 '우리는 파트너와 함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디지털 포용성을 추진하고 포용적이고 지속 가능한 디지털 세계를 가능케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국 윈난성은 화웨이의 5G 솔루션을 활용한 향상된 연결성으로 커피 농장의 효율성과 커피콩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구축된 디지털 환경을 기반으로 이커머스와 영상 스트리밍이 급성장하여 지역 커피 산업이 발전하고 가치있는 브랜드로의 마케팅이 가능했다.

이탈리아에서는 WWF Italy와 협업한 화웨이의 TECH4ALL Nature Guardian 프로젝트가 16 곳의 친환경 유기농 목장과 일반 목장에 클라우드 및 인공지능 기반의 음향 모니터링 시스템을 배포했다. 이번 프로젝트에 따르면 친환경 유기농 목장에는 일반 목장 대비 약 10% 더 많은 종이 서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파키스탄의 고키나 정착지에서는 화웨이와 파트너사들이 지역 사회에 연결성을 가져와 원격 의료와 원격 교육을 가능케 했다. 외딴 마을 주민들이 이제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가나에서는 화웨이와 파트너사들이 서아프리카 최초의 부유식 수력-태양광 하이브리드 발전소를 짓기 위해 뭉쳤다. 이 발전소는 보노 지역의 캐슈 공장에 에너지를 제공하고 여성을 포함한 800명이 넘는 주민에게 일자리를 제공한다.

가나 공화국의 영부인인 Rebecca Akufo-Addo는 국가의 지속 가능 개발에 대한 화웨이의 이 같은 노력에 감사를 표했다.

영부인은 '세계는 점차 친환경화 되어가고 있고 수력-태양광 하이브리드 발전소 같은 프로젝트는 가나가 옳은 방향, 즉 지속 가능하고 친환경적인 디지털 미래의 실현으로 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라고 말했다.

'바라는 것이 있다면 화웨이의 5G, 가전제품, 시스템 디자인, 콘텐츠 및 플랫폼 분야에서의 엄청난 역량을 다른 대규모 프로젝트에도 사용하는 것이다. 우리가 솔루션을 가지고 있다는 점과 이를 대규모로 적용할 수 있는 매커니즘이 있다는 점을 세상에 분명히 보여줄 필요가 있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