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두, 중국 2023년 11월 27일 /PRNewswire=연합뉴스/ -- 지난 수요일 쓰촨성 몐양시에서 제11회 China (Mianyang) Science and Technology City International High-Tech Expo의 막이 올랐다. 이번 엑스포를 통해 중국 남서부 지역의 중심 도시 청두는 과학기술 분야에서 혁신 역량을 입증했다.

Chengdu showcases technological strength at the 11th China (Mianyang) Science and Technology City International High-Tech Expo.

중국 과학기술부(Ministry of Science and Technology)와 쓰촨성 정부가 공동 후원한 이번 행사의 전시 공간 면적은 총 40000제곱미터에 달하며, 300여 개의 참가 기업이 3000개가 넘는 전시품을 선보인다.

청두 과학 기술국(Chengdu science and technology bureau)은 청두에 기반을 둔 다양한 과학 연구 기관 및 혁신 기업이 올해 엑스포에서 30여 건의 선도적인 기술 성과를 소개했다고 밝혔다.

쓰촨성이 진행 중인 Tianfu Laboratories 계획의 중심 기관인 Tianfu Xinglong Lake Laboratory의 Zou Sifei 관계자는 해당 연구소가 획기적인 광전자 물질, 디바이스 및 시스템에 대한 심층적 연구를 수행했으며 혁신적인 연구 성과를 이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엑스포에서 정보 메타물질, 무선 통신, 물질 광자학, 첨단 광디바이스 등 다양한 분야의 최신 과학 연구 성과를 선보였다고 전했다.

Tsinghua Sichuan Energy Internet Research Institute에서 중역을 맡고 있는 He Weizhi는 해당 기관이 560개 이상의 발명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기술 혁신을 통해 지역 경제 발전을 촉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관은 '부유식과 크롤링' 방식의 두 가지 모드를 지원하는 수중 검사 로봇과 지능형 소형 전류 센서와 같은 기술적 성과에 기반한 다양한 혁신 제품을 시연했다.

그는 "이번 엑스포가 당사의 기술 역량을 홍보하는 것 외에도 우수한 인재를 유치하여 보다 발전된 연구를 수행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Sichuan Tengden Sci-tech Innovation Co Ltd의 임원인 Xu Huawei는 국내외 여러 최첨단 성과를 선보이는 이번 엑스포가 기업을 위한 다양한 성장 및 협력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청두의 산업용 UAV 분야를 선도하는 Tengden은 자사에서 개발한 UAV 모델을 전시했다. Xu Huawei는 해당 제품이 인공 강우, 긴급 통신, 산불 점검 등의 부문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안테나 검사, 무선 통신 및 항공우주 분야의 제품을 생산하는 Chengdu Jiujin Technologies Co Ltd의 Shi Da 세일즈 엔지니어는 다양한 산업의 전문가가 모인 이번 엑스포가 기업의 이미지 및 제품을 홍보하고 파트너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촉진할 완벽한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