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리핀 최대 전자 금융 서비스 제공업체, Singapore FinTech Festival 2023에서 B2B 확장 계획 공개

싱가포르 2023년 11월 22일 /PRNewswire=연합뉴스/ -- 필리핀 최고의 금융 앱 GCash가 Singapore Fintech Festival 2023에서 더욱 향상된 해외 서비스를 최초로 공개했다.

GCash CEO Martha Sazon featured at the Singapore Fintech Festival 2023 stage with Mynt Chairman Ernest Cu

GCash의 Martha Sazon 회장 겸 최고경영자는 이번 연례행사 중 개최된 공개 토론회에서 사용자가 싱가포르, 일본, 미국 등 지정 국가에서 실시간으로 환율을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공개했다.

Sazon 회장은 "필리핀 국적의 여행객, 거주자, 해외 근로자는 GCash 서비스를 통해 신용카드 및 은행 계좌를 보유한 사람들과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앱을 이용하면 Alipay+나 카드 결제를 허용하는 상점과 업체에서 비용을 지불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GCash leaders led by CEO Martha Sazon with Ant Group Chairman Eric Jing

GCash는 글로벌 결제 전문 기업 Alipay+와 손잡고 싱가포르, 일본, 미국을 비롯한 17개국에서 여행객이 비현금 결제 전자 지갑을 사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필리핀 이외의 지역까지 확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해외 사용자는 미국, 이탈리아, 일본 등 6개국에서 국제 휴대 전화번호를 이용해 GCash에 등록할 수 있다.

또한 Visa와의 협력을 통해 GCash 사용자가 200여 개국의 8000만 개 상점에서 비현금 결제 방식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고객은 앱을 통해 새로운 GCash 카드를 신청할 수 있다. 이외에도 Alipay+를 받는 업체에서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코드를 생성해 GCash로 결제할 수 있다.

GCash는 필리핀 고객에게 전자 지갑 및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 기업이다. 핀테크 전문 업체인 GCash는 기업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강화하며 해외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Sazon 회장은 "국가가 진정으로 변모하려면 B2B 영역에 진출해야 한다. 사업자 중 하나에 그치지 않고 B2B 영역의 고충과 마찰을 제대로 해결해 더욱 의미 있는 사업을 펼쳐야 한다."고 설명했다.

GCash는 기업 고객을 위한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이외에도 광범위한 앱의 영역을 활용해 협력업체 규모와 관계없이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혁신적인 비즈니스 솔루션 스위트를 통해 초소형 기업에서 중소기업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전환을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데 주력하고 있다.

Sazon 회장은 Insights stage of SFF 2023의 '유니콘이 되기까지: 아세안 성공 스토리(Building Unicorns: An ASEAN Success Story)' 공개 토론회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는 GCash의 지주 회사 Mynt의 Ernest Cu 회장과 필리핀 최대 이동통신 업체 Globe Group의 회장 겸 최고경영자도 함께했다. 토론회 진행은 싱가포르 MONEY FM 89.3에서 수석 프로듀서 겸 진행자, 보조 금융 에디터로 활동하는 Ryan Huang이 맡았다.

GCash는 필리핀에서 유일한 더블 유니콘 기업으로서, 20억 달러의 가치로 평가되고 있다. 주력 사업인 송금 서비스에서 출발해 정식 대출, 투자, 보험,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등 각종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전 세계 관련 업체와 대표가 한자리에 모이는 업계 최대의 행사 Singapore FinTech Festival은 작년에 134개국에서 6만 2000여 명이 참석했다. 싱가포르 통화청(Monetary Authority of Singapore)에서 설립한 비영리단체 Elevandi가 주관한다.

GCash 소개

GCash는 필리핀 제1의 금융 앱이다. 사용자는 GCash 앱을 통해 선불 휴대전화 통화 시간을 손쉽게 구매하고 전국의 협력 청구 업체를 통해 요금을 결제할 수 있다. 필리핀 내에서는 지역에 관계없이 타 은행 계좌로도 송금 및 수취가 가능하고 600만 개의 가맹업체 및 소셜 판매업자로부터 물건을 구매할 수 있으며 예금, 신용, 대출, 보험, 투자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 모두 스마트폰으로도 이용 가능하다. GCash의 모바일 지갑은 필리핀 최초이자 유일한 더블 유니콘 기업 Mynt에서 전액 출자한 G-Xchange, Inc. (GXI)에서 관리한다.

GCash는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 그 중에서도 안전 및 안보, 금융 포괄성, 다양성, 공정, 포용성 및 기후 변화 및 영향에 대한 시급한 대응에 중점을 둔 5, 8, 10, 13번을 적극 지지한다.

출처: GCash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