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기반 자동차 신제품 출시 및 대기업 고객 거래와 글로벌 영업망 확대 효과

-- 계획보다 1분기 앞당겨 흑자 달성, 4분기에도 실적 호조 전망

새너제이, 캘리포니아, 2023년 11월 21일 /PRNewswire/ --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조직 내 지능형 자동화 분야 선도 기업 Automation Anywhere[http://automationanywhere.com/ ]가 20일 생성형 AI로 성능이 개선된 자동화 신제품과 대기업 고객 거래 및 글로벌 영업망 확대에 힘입어 강력한 3분기 실적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회사 측은 전 세계 여러 지역 두루 올린 이런 강력한 성과와 모멘텀을 바탕으로 대형 거래 규모(달러 기준)가 전년 동기 대비 35% 이상 증가하면서 계획보다 앞서 흑자 전환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Mihir Shukla Automation Anywhere 최고경영자(CEO)이자 공동 설립자는 "3분기 실적은 주요 지표 면에서 목표치를 초과 달성했고, 특히 대형 거래가 성장했다는 건 비즈니스 혁신을 위해 우리 플랫폼을 채택하는 고객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는 걸 보여주는 강력한 신호로 풀이된다"면서 "생성형 AI 기반 솔루션과 사용 사례가 전체 예약매출(bookings)의 30%를 차지했다는 건 고객이 복잡한 과제 해결을 위해 AI와 자동화 기술의 강력한 조합을 찾고 있다는 것을 확인시켜 준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강력한 매출 성과와 체계적인 비용 관리를 통해 성장에 재투자할 수 있었다"면서 "계속해서 '40의 규칙(Rule of 40,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software-as-a-service, SaaS)의 전체 성장률과 이익률의 합이 40%를 넘어야 한다는 규칙)'을 지키는 기업을 구축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 중 하나이며, 3분기 실적은 우리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음을 보여주는 가시적인 신호"라고 평가했다.

주요 실적 결과 정리

  • 연간 환산액이 10만 달러가 넘는 대형 거래가 분기 전체 예약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 북미, 아시아태평양과 일본(APJ), 인도, 중동 지역의 수요 호조에 힘입어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에서 견고한 실적을 달성했다.
  • 고객 중 절반 이상이 회사의 생성형 AI 자동화 패키지를 다운로드했으며, Anthropic, AWS, Google Vertex AI, Microsoft Azure OpenAI Service, OpenAI ChatGPT Enterprise 등 업계 리더가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급 AI 모델을 통해 차세대 자동화 솔루션을 안정적으로 개발할 수 있다.
  • 대규모 고객 기반, 높은 고객 유지율, 지속적인 제품 리더십을 바탕으로 현금 흐름이 개선되고 재무구조가 견실해졌다.

Maureen Fleming IDC AI·자동화 연구 담당 부사장은 "생산성 향상은 생성형 AI를 채택하는 조직이 가장 역점을 두는 분야이자 이 기술에 대한 투자를 신속하고 가속화하는 주요 원동력"이라면서 "클라우드, 자동화, 생성형 AI의 융합을 통해 효율성과 생산성 제고를 목표로 하는 첨단 기능을 제공하면 그것을 제공받는 조직의 성과뿐 아니라 그러한 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의 성장도 개선되는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낙관했다.

Shukla는 "우리는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운영의 모든 측면을 재구상할 수 있는 한 세대에 한 번 있을까 말까 한 기회를 맞이하고 있다"면서 "모든 부서와 기능이 자동화와 생성형 AI의 이점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는 그러면서 "지능형 자동화 솔루션이 조직에 AI를 안전하고 확실하게 배포하고, 상당한 투자이익률(return on investment, ROI)를 빠르게 달성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 중 하나라는 걸 보여주는 확실한 신호가 등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3분기 발표 핵심 내용

  • Automation Anywhere는 플랫폼의 핵심에 새로운 '책임있는 AI(Responsible AI)' 레이어를 추가한 생성형 AI 기반 자동화 플랫폼[https://www.automationanywhere.com/company/press-room/automation-anywhere-unveils-expanded-generative-ai-powered-automation-platform ]을 사상 최대 규모로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이 기본 레이어에는 선도적인 대규모 언어모델(Large Language Models)'을 기반으로 개발되고, 수백만 건의 자동화를 통해 익명화된 메타데이터로 학습된 최초이자 유일한 맞춤형 생성형 AI 자동화 모델이 포함된다. 기업은 이러한 모델을 통해 먼저 작업 요청을 이해하고, 자연어를 여러 단계로 변환하고, 새로운 프로세스 워크플로(작업 흐름)를 역동적으로 생성함으로써 복잡한 프로세스와 워크플로를 자동으로 개발하고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을 확보할 수 있다. 수많은 엔터프라이즈 프로세스와 워크플로를 자동화해 조직의 운영 모델을 근본적으로 혁신하는 새로운 업무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비즈니스 상황과 지장 문제를 더 잘 관리하는 게 가능해진다.
  • 또한 자동화 성공 플랫폼(Automation Success Platform)[https://www.automationanywhere.com/products ]에는 액세스 제어, 데이터 프라이버시, 안전하고 유연한 전사적 배포를 위한 실시간 모니터링과 함께 AI 기반 자동화를 대규모로 배포하는 데 핵심이 되는 신뢰도가 높은 AI 도구와 보안 및 거버넌스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 Automation Anywhere는 또한 생성형 AI를 사용해 엔드투엔드(end-to-end) 자동화를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는 Autopilot을 포함한 4가지 생성형 AI 기반 자동화 제품[https://www.automationanywhere.com/company/press-room/automation-anywhere-unveils-expanded-generative-ai-powered-automation-platform ]도 발표했다. 이 신제품을 이용하는 조직은 더욱 복잡한 프로세스와 엔드투엔드 비즈니스 워크플로를 자동화하고 성과와 ROI 제고를 가속화할 수 있다. 
  • 조사회사인 Gartner는 2023매직 쿼드런트 자동화(2023 Magic Quadrant for Automation)[https://www.automationanywhere.com/lp/gartner-magic-quadrant ] 부문에서 Automation Anywhere를 5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했다. Automation Anywhere는 뛰어난 비전 완성도와 실행 능력을 인정받았다. 

Automation Anywhere의 3분기는 2023년 10월 31일 마감됐다. Automation Anywhere는 비상장 기업이라 자세한 재무 정보를 공개하지 않는다. 

Automation Anywhere 소개

Automation Anywhere는 조직의 모든 측면에 AI를 적용하는 지능형 자동화 솔루션 분야의 선도 기업이다. 이 회사의 자동화 성공 플랫폼은 전문화된 생성형 AI로 구동되며, 보안과 거버넌스를 최우선시하면서 프로세스 검색, 로보틱 처리 자동화(robotic process automation, RPA), 엔드투엔드 프로세스 조율, 문서 처리와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Automation Anywhere는 전 세계 조직이 생산성 향상, 혁신 추진, 고객 서비스 개선, 비즈니스 성장 가속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회사는 지능형 자동화를 통해 인간이 잠재력을 발휘하여 업무의 미래를 촉진할 수 있게 한다는 비전을 추구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www.automationanywhere.com을 참조할 수 있다.

Automation Anywhere는 미국과 그 외 국가에서 Automation Anywhere, Inc.의 등록 상표/서비스 마크이다.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541440/Automation_Anywhere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