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 팰릭스 워터(Felix Walter  Head of Automotive), 우측  황도연 오비고 대표이사.
▲좌측 팰릭스 워터(Felix Walter Head of Automotive), 우측 황도연 오비고 대표이사.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플랫폼 전문기업 오비고(대표 황도연)는 독일 비디오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선두기업인 3 Screen Solutions(이하 3SS)과 차량용 엔터테인먼트 솔루션 개발 협력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차량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최적화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협력 관계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오비고 차량용 브라우저와 3SS의 3Ready 플랫폼의 결합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더 많은 운전자가 3Ready 기반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될 전망이다.

3SS는 지난 2009년 설립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제공업체로 세계적으로 약 7천만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3SS의 3Ready 플랫폼은 고객 중심의 사용자 경험(UX)을 실시간으로 관리하고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3SS는 유투브 및 Zattoo를 포함한 다수의 글로벌 콘텐츠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3Ready Automotive를 개발해 자동차 제조사의 요구 사항에 최적화된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허브를 운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오비고는 독자적인 차량용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모빌리티 플랫폼을 국내외 완성차에 공급하고 있는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플랫폼 전문 기업이다. 오비고의 차량용 브라우저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6백만대 이상의 다양한 모델의 차량에서 사용되고 있다. 현대기아차, 제네시스를 비롯한 르노, 닛산, KG모빌리티, 토요타, 미쓰비시 등 국내 및 글로벌 완성차에 자사의 플랫폼을 탑재 중이다.

이번 기술 협업을 통해 자동차 제조사들에게 검증된 차량용 엔터테인먼트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자동차 제조사들의 개발시간, 검증비용 등을 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됐다. 3Ready 플랫폼은 오비고 브라우저를 통해 접근이 가능하며, 3Ready OEM 엔터테인먼트 앱은 오비고가 출시한 AAOS((Android Automotive OS) 전용 차량용 앱 스토어에서 제공받을 수도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오비고 #3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