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베이 2023년 11월 16일 /PRNewswire=연합뉴스/ -- 빠르게 진화하는 AI 애플리케이션 시대를 맞아 인기 있는 콘텐츠 제작 방법으로 생성형 AI 이외에도 엣지 AI가 부상하고 있다. 엣지 AI는 주요 문제점을 해결하여 여러 업계에 걸쳐 변화의 새로운 구심점으로 자리매김했다. 엣지 AI 솔루션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기업 Aetina는 엣지 AI의 눈부신 미래를 구상하며 Innodisk 및 NVIDIA와 손잡고 공장 작업 흐름을 위해 NVIDIA Metropolis[https://developer.nvidia.com/metropolis ]를 사용하는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의 성과를 공개했다. Aetina는 통합 솔루션을 통해 다양한 수직 시장에서 좋은 기회를 모색하고 엣지 AI 애플리케이션의 미래를 설계해 나갈 계획이다.

Aetina Collaborates with Innodisk and NVIDIA to Drive AI to the Industrial Edge

전 세계 엣지 AI 시장의 규모는 2029년까지 1070억 달러를 넘어설 전망이다. Aetina는 2012년 창립한 이래 엣지에서의 GPU 가속 컴퓨팅 활용을 위해 매진했으며 NVIDIA 협력 네트워크 내에서 NVIDIA Jetson Ecosystem[https://developer.nvidia.com/embedded/ecosystem ]의 주요 회원으로 활동해 왔다. 2013년에는 Innodisk Group에 들어가 그룹의 자원을 활용하며 회사의 기반을 다졌다. Innodisk는 NVIDIA Metropolis를 구축해 생산 라인에서 광학 검사 공정을 자동화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하고 생산 효율성을 개선했다.

Aetina와 Innodisk의 Randy Chien 회장은 "Aetina는 Innodisk Group의 AI 구상을 선두에서 이끌고 있다. Innodisk의 폭넓은 자원과 전 세계 수천 개 고객사의 집단적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시나리오를 위해 엣지에서 지능형 기술을 실현하는 데 매진한다."고 밝혔다.

Aetina는 활발한 생태계 조성을 위해 Pro-AI Service를 도입하여 고객에게 AI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다양한 플랫폼, 구조 등을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는 포괄적 솔루션을 제공한다. Customization, Cognition, Connection, Collaboration 등의 기능을 갖춘 Pro-AI Service에 힘입어 Aetina의 영업 실적이 두 배로 증가했으며 최근 몇 년간 AI 적용 사례가 600건 이상 누적됐다. 또한 아메리카, 아시아, 유럽 등지로 지점을 확대해 최적화된 고객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Aetina의 Joe Lo 부장은 AI 애플리케이션과 최종 통합을 위한 Aetina의 부단한 노력을 강조하면서, "AI 애플리케이션에 복잡한 아키텍처와 다양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 등이 필요한 점을 감안해 그룹의 시너지 효과를 활용하고 협력업체와의 생태계를 강화함으로써 제조, 농업, 운송 등 다양한 AI 적용 시나리오에 맞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Aetina는 미래를 내다보고 NVIDIA, Innodisk와 협력하여 최신 기술과 세계적 관점을 계속 활용하면서 엣지 AI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다지고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