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폴리스, 메릴랜드주, 2022년 11월 16일 /PRNewswire/ -- 뇌물 방지, 규정 준수 양호한 관리에 전념하는 비영리 국제 비즈니스 협회인 TRACE 194 관할구역에 비즈니스 뇌물 위험을 측정하는 2023 뇌물수수 위험 매트릭스(Bribery Risk Matrix) 발표했다.

주목할 만한 발견 사항은 다음과 같다.

  • 올해 데이터에 따르면 북한, 투르크메니스탄, 시리아, 적도 기니, 예멘이 상업적 뇌물 수수 위험이 가장 높은 반면 노르웨이, 뉴질랜드, 스위스, 스웨덴, 덴마크는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 올해 점수와 순위는 평균 1.2점의 점수 변동과 평균 3.9점의 순위 변동으로 비교적 안정적이었다. 이는 부분적으로는 작년 점수 계산에 사용된 출처의 데이터를 계속 사용할 있기 때문이다.
  • 일부 국가는 작년에 비해 4 이상 점수 변동이 있는 이상값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점수 변화의 주요 원인은 8 전에 해당 국가를 조사했던 세계은행 기업 설문조사에서 해당 국가에 대한 새로운 데이터가 도착했기 때문이다.
  • 비이상치 국가 순위가 가장 많이 상승한 국가는 쿠웨이트, 시에라리온, 몰도바, 세이셸, 불가리아이며, 순위가 가장 많이 하락한 국가는 아제르바이잔, 엘살바도르, 키리바시, 에스와티니, 튀니지로 나타났다.

세계 뇌물수수 위험에 대한 보다 신뢰할 있는 정보에 대한 비즈니스 커뮤니티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2014년에 처음 발표된 TRACE 매트릭스는 기업이 비즈니스 뇌물수수 위험을 뒷받침하는 조건을 검토하는 도움을 준다.

TRACE 알렉산드라 라게(Alexandra Wrage) 회장은 "비즈니스 커뮤니티는 부패를 줄이기 위한 노력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다국적 기업은 공무원 정부 지도자와의 직접적인 관계에서 높은 윤리적 기준을 유지함으로써 각국의 거버넌스 개선에 도움을 있습니다. 그러나 기업은 위험을 타겟팅하기 위해 부패의 근원과 다면적인 특성을 이해해야 합니다."라고 말했다.

TRACE Matrix TRACEinternational.org/trace-matrix에서 일반에 이용 가능합니다. matrixbrowser.TRACEinternational.org에서 Matrix Data 브라우저를 이용해보십시오.

TRACE 소개 TRACE 뇌물수수 방지, 규정 준수 모범 거버넌스에 전념하는 비영리 국제 비즈니스 협회입니다. 기업이 비즈니스 뇌물 수수 위험을 보다 쉽고 저렴하게 탐색하고 완화할 있도록 2001년에 설립된 TRACE 세계 수백 개의 기업이 채택한 뇌물 수수 방지 표준을 수립한 공로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TRACE 회원들의 요구에 따라 규정 준수 프로그램을 강화하는 도구와 리소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TRACE 미국에 본사를 두고 캐나다에 등록되어 있으며, 4 대륙에 진출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www.TRACEinternational.org 방문하십시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