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커우시, 중국 2023년 11월 15일 /PRNewswire/ -- 하이난 국제 미디어 센터(HIMC) 보고서:

11월 15일, 하이난 자유 무역항(FTP)의 원스톱 정책 조회 플랫폼이 출시됐다. 사용자들은 이를 통해 주요 FTP 정책, 다양한 정부 부처의 질의응답을 열람할 수 있고 중국 남부 하이난성에서 신뢰를 가지고 투자를 하는 데 필요한 모든 정보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Homepage of the Hainan Free Trade Port One-stop Policy Enquiry Platform

이 플랫폼은 최첨단 인공 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하이난을 방문하는 투자자, 기업가, 그리고 근로자들에게 친절하고 유용한 조언을 중국어 및 영어로 제공하고 하이난 정책의 원문, 정책 해석, 사용 사례, 사용 조건, 그리고 각종 절차에 대한 단계별 가이드 등을 제공한다.

플랫폼은 또한 각 정책의 상세한 자문 서비스 및 다양한 지역 정부 서비스 포탈('Haiyiban', '12345' 등)에 대한 연결을 제공하는 등, 하나의 사이트에서 다양한 서비스와 정보를 함께 누릴 수 있다. 질문이나 제안 사항이 있을 때 메시지를 남기면 정부 업무 핫라인인 '12345'가 신속하게 답변한다.

플랫폼은 하이난 FTP 정책에 대한 인식과 이해력을 홍보하기 위해 하이난 정책의 국제 기준 해석, 그리고 세계 각 국의 투자자, 기업가, 그리고 개인을 위한 의사 결정 참고자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유형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FTP 정보를 편리하고 사용이 간편한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한다.

한편 세계 최대 규모의 자유 무역항인 하이난 FTP 개발은 2020년에 시작됐고 새로운 FTP의 정책 방향성을 그린 마스터플랜은 그해 6월 1일 공개됐다. 이후 하이난은 관세 면제, 낮은 세율, 그리고 단순화한 세금 제도 등 180개가 넘는 정책을 시행했다. FTP 정책과 제도적 시스템은 자유 무역 및 투자, 자유로운 국경 간 자본 흐름, 무료 및 편리한 교통, 그리고 안전하고 질서 정연한 데이터 흐름을 촉진하기 위해 신설됐다. FTP는 중국에서의 사업 활동을 유치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으로 법치를 따르면서 편리한 국제 사업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출처: Hainan International Media Center (HIMC)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