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2023년 11월 6일 / PRNewswire=연합뉴스/ -- 선도적인 게놈 서비스 및 솔루션 제공업체인 Novogene Asia Pacific Middle East and Africa(이하 AMEA)가 Olink(R) Explore HT 플랫폼을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Olink Explore HT 추가로 PRNewswire AMEA의 멀티오믹스(multi-omics) 연구 서비스 역량과 품질이 개선돼 고객들의 획기적인 연구를 지원하는 첨단 차세대 프로테오믹스(proteomics) 기술을 제공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프로테오믹스는 유전자 명령으로 만들어진 프로테옴(단백질체)을 대상으로 유전자의 기능, 단백질의 기능이상 및 구조변형 유무 등을 규명하고 질병 과정을 추적하는 분석 기술이다.

Olink Explore HT는 차세대 프로테오믹스 분야의 최첨단 기술을 대표하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과학자들이 고도로 자동화된 데이터 분석 플랫폼 등을 전면 재구성되고, 간소화된 워크플로를 통해 단 2마이크로미터(µl)의 샘플로 5300개가 넘는 단백질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게 해준다. 이를 통해 전세대 제품보다 80% 이상 더 많은 고유한 단백질 분석이 가능하며, 다른 Explore 분석보다 샘플 처리량과 데이터 출력량이 각각 4배와 7배씩 많다. Olink Explore는 참가자 수가 6만 명이 넘는 영국 바이오뱅크 제약 프로테오믹스 프로젝트(Biobank Pharma Proteomics Project)와 그 외 집단 프로테오믹스 연구 등 다양한 야심찬 프로테오믹스 연구에 사용되어 왔다.

Justin Lee Novogene AMEA 부사장은 "Olink Explore 플랫폼을 Novogene 포트폴리오에 추가함으로써 아시아·태평양과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과학 커뮤니티에 최신 멀티오믹스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약속을 지켰다"면서 "Olink의 프로테오믹스 기술을 유전체학(genomics), 전사체학(transcriptomics), 메타유전체학(metagenomics), 후성유전체학(epigenomics) 분야에서 우리가 갖고 있던 기존 역량과 원활하게 통합함으로써 연구원들이 새로운 차원의 실행 가능한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게 돕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번 이니셔티브는 질병 생물학에 탁월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는 우리의 능력을 향상시켜 더욱 영향력 있는 발견을 위한 길을 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Olink Proteomics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영업 및 마케팅 부사장인 Andrea Ballagi 박사는 "선도적인 멀티오믹스 서비스 제공업체인 Novogene이 고객에게 혁신적인 연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Olink Explore HT를 활용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Olink 기술을 추가함으로써 Novogene은 광범위한 치료 연구 분야의 연구를 지원하며 질병의 발생과 진행 및 결과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Novogene 소개

Novogene은 첨단 분자생물학 기술과 고성능 컴퓨팅을 생명과학 및 인간 건강 분야 연구에 적용하는 데 앞장서는 기업이다.

세계 최대 규모의 시퀀싱 역량을 확보했으며, 심도 있는 과학 지식과 최고 수준의 고객 서비스 및 탁월한 데이터 품질을 통해 빠른 속도로 진화하고 있는 유전체학 분야에서 고객이 연구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Novogene은 신뢰할 수 있는 유전체학 파트너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중이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