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이안 공장에서 10GW 용량을 갖춘 Vertex N 610W 모듈 생산

 창저우, 중국 2023년 10월 27일 /PRNewswire=연합뉴스/ -- Trina Solar 화이안 공장 생산 라인에서 최초의 Vertex N 610W 모듈과 n형 i-TOPCon 셀이 제조되어 n형 i-TOPCon 셀 용량 10GW 및 Vertex N 610W 용량 10GW의 대량 생산이 가능해졌다. Trina Solar가 n형 제품 대량 생산을 늘리면서 장쑤성 화이안 공장은 총 2단계 생산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Trina Solar가 최초의 n형 모듈과 셀의 제2단계 제조에 착수해 생산을 완료하는 쾌거를 이루기까지 약 6개월이 소요됐다. 이로써 Trina Solar는 빠른 속도와 민첩성, n형 시대를 맞아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 등을 여실히 증명했다.

업계를 선도하는 210밀리미터 직사각형 실리콘 웨이퍼 기술 및 n형 i-TOPCon 선진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Vertex N 610W 모듈은 대량 생산 셀의 최고 평균 효율인 25.8퍼센트를 달성했으며 단열 트래커 시스템의 설치 용량이 13퍼센트 향상되어 트래커 호환성이 매우 높다. 또한 혁신적이고 최적화된 모듈 크기를 통해 대규모 또는 상업 및 산업용 태양광 이용 범위를 넓히고 40HC 컨테이너의 이용률을 98.5퍼센트까지 향상시켜 고객의 물류 및 BOS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Vertex N 610W 모듈의 크기는 2382mm X 1134mm로 Trina Solar에서 제시하고 업계에서 동의 및 채택했다. PV 업계의 선도 기업 Trina Solar는 자사의 Golden Size 디자인 컨셉 및 제품으로 표준화 추진에 앞장서고 있다.

Trina Solar는 쓰촨성에 있는 수력-태양광 하이브리드 발전소, 장쑤성 쉬저우 6.1MW C&I rooftop PV 프로젝트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 중형 Golden Size 모듈을 제공한 바 있다.

또한 증가하는 시장 수요에 발맞춰 n형 모듈의 우려 없는 납품을 보장하기 위해 제조 공장의 통합 배치를 채택했다. 화이안 공장에서 진행되는 n형 셀 및 모듈 2단계 생산을 통해 n형 통합 용량을 충분히 보장하고 Vertex N 610W 모듈의 효율적인 납품을 위한 초석을 다진다. 올해 말까지 Trina Solar의 n형 웨이퍼 용량은 50GW, 모듈 용량은 95GW, n형 셀 용량 40GW를 포함한 셀 생산 용량은 75GW에 이를 전망이며 모두 n형 i-TOPCon 선진 기술을 기반으로 제조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