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에너지 형평성에 더 많은 가능성 선사

제네바 2023년 10월 27일 /PRNewswire=연합뉴스/ -- 최근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WTO Public Forum 2023에서 각계 산업 전문가들이 "어떻게 무역과 WTO가 보다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구축할수 있는가?"라는 주제로 열띤 토론을 진행했다. LONGi 부사장 Dennis She는 청정 에너지 산업을 대표해 포럼에 참석하여 "에너지 형평성 및 지속 가능한 개발(Energy Equity and Sustainable Development)"이라는 주제로 기조 연설을 펼쳤다.

Dennis She, Vice President of LONGi © WTO/Tomas Cesalek BAP Services

Dennis She에 따르면, LONGi는 PV 전력 발전의 인식을 제고하고 참여를 높이기 위해 북아프리카, 중동 등의 지역에 "LONGi 아카데미"를 설립했다고 한다. 해당 아카데미는 에너지 전환이 절실한 일반 가정집을 비롯해 산업 및 상용 사용자에게 편리한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해당 강좌에는 기술 지식, 업계 핵심 지식, 온라인 강좌 및 프로젝트 방문 등이 포함되어 있다.

Dennis는 포럼에서 "올해 상반기에 중동 일부 국가에 'LONGi 아카데미' 설립을 시작했다. 6월에는 레바논의 수도 베이루트에서 첫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는데, PV 설치 기업, EPC 계약자 및 개별 설치 기업 대표를 비롯해 100여 명이 참여했다. LONGi는 저개발 지역에서 PV 전력 발전의 대규모 적용을 개선하고 전 세계 에너지 형평성을 촉진하기 위해 이러한 형태를 통한 PV 기술 지식의 대중화와 공유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LONGi Academy in Jordan

국제 경제 발전의 불균형은 전 세계 국가별 1인당 에너지 소비량에 엄청난 불균형을 초래했는데, 현재 세계 경제의 상위 20%가 전 세계 에너지의 약 80%를 소비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 세계 인구의 약 11%가 전력을 이용하지 못하고 있으며 세계 인구의 약 1/3이 요리에 필요한 청정 에너지를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에너지 빈곤이 지역 경제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개선을 직접적으로 가로막고 있는 것이다. 여기에 세계 석유 화학 에너지 자원의 불평등한 보급과 한정된 가용성 또한 세계 에너지 형평성 실현을 가로막고 있다.

어떻게 하면 에너지 소비의 국제적 불평등과 지역 발전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을까? Dennis는 보다 공평한 청정 에너지 공급이 국제 공조에 따른 발전을 도모할 최선책이 될 것이라고 말한다. 에너지 형평성은 경제적인 비용의 비차별적 청정 에너지 서비스를 모두에게 제공하는 데 있다. 태양 에어지는 기존의 화석 연료에 비해 전 세계에 보다 광범위하게 보급되어 있어 저개발 국가의 발전에 도움이 된다. PV 기술이 지속적으로 발전하면서 현재 PV 전력의 LCOE가 급감하고 있다. 특히 PV 전력 부문에서 재생 에너지의 대규모 개발은 에너지 자율성을 증진하는 한편, 국제적 시너지를 높임으로써 에너지 위기에 따른 갖가지 영향력을 줄여준다.

"LONGi 아카데미" 설립은 사람들이 보다 경제적이고 지속 가능한 청정 PV 신에너지를 더 많이 사용할 수 있는 기회로, 세계 각지의 빈곤 지역과 에너지 부족 지역을 비추는 한 줄기 빛과 같다. 이러한 PV 신에너지의 사용은 에너지 형평성의 범위를 넓히게 될 것이다. "LONGi 아카데미"는 세계 에너지 형평성을 전격 추진하기 위한 LONGi의 활동과 조치 중 하나에 불과하다. LONGi는 이 외에도 더 많은 공공 복지 정책을 전 세계에 꾸준히 펼치고 있다.

Dennis가 말했듯이, "LONGi 아카데미"가 저개발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 각지로 뻗어 나가는 동안, 빈곤 지역에 거주하는 일반 주민들이 형평성과 존엄성을 바탕으로 더 나은 삶을 영위하고 더 많은 발전 및 개발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보다 지속 가능한 청정 PV 에너지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국제 상용 거래 시스템은 지속적인 글로벌 에너지 전환을 도입해 더 많은 시나리오에 PV 에너지를 대규모로 적용함으로써 보다 친환경적이고 개방적이며 포용적인 형태로 거듭날 것이다. 또한 보다 형평성 있는 청정 에너지 시스템과 국제 공조 발전을 위한 새로운 질서가 빠른 시일 내에 확립될 것이다.

LONGi 소개

2000년에 설립된 LONGi은 전체 시나리오 에너지 변환을 위한 고객 중심의 가치 창출에 중점을 두고 세계 최고의 태양광 기술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LONGi는 '태양열 에너지를 최대한 활용하여 친환경 세상을 구축한다'는 사명 하에 기술 혁신에 매진하였고 모노 실리콘 웨이퍼 셀 및 모듈, 상용 및 산업 분산형 태양열 솔루션, 청정 에너지 솔루션 및 수소 장비를 아우르는 5개 비즈니스 부문을 설립했다. 또한 자체 기술력을 정비하여 청정 에너지를 공급하였고, 최근에는 국제 탄소 제로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청정 수소 제품과 솔루션을 도입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