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공해 메탄올 동력 해운 회사 S.C.A. SICAV–RAIF ("LEMSCO" 또는 "Fund")

스위스 볼레라우, 스웨덴 예테보리, 2023년 10월 25일 /PRNewswire/ -- ProMarine AG는 해양 에너지 전환 자금 조달을 주도하고 있는 투자 자문 회사(Investment Advisor)로서 세계 최대의 메탄올 생산업체 중 하나인 Proman과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선도적인 유럽 선사인 Stena Bulk AB가 보유하고 있는 메탄올 연료 MR 탱커선 4척으로 구성된 초기 포트폴리오를 갖춘 업계 최초의 지속 가능한 해운 펀드의 출시를 발표했다.

LEMSCO Vessels

LEMSCO은 Proman과 Stena Bulk가 협업을 통해 이뤄낸 결과물이다. 해당 Fund는 주식 투자자들의 지원을 받고 ABN AMRO이 제공하는 녹색 대출의 혜택을 받는다. LEMSCO의 시드 자산은 Proman과 Stena Bulk로부터 인수한 메탄올 연료 선박 4척(Stena Pro Patria, Stena Pro Marine, Stena Promise, Stena Prosperous)으로 구성되어 있다.

낮은 저항과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완전히 새롭게 제작된 IMOIIMeMAX 선박은 거의 모든 온실가스를 제거할 수 있는 메탄올 동력과 함께 세계에서 가장 에너지 효율이 높고 지속 가능한 MR 탱커선 중 하나이다.  

또한 LEMSCO는 Proman과 자사 전용 메탄올 공급 계약을 체결하여, 비용 효율적인 선박 운영뿐만 아니라 기술적으로 입증되고 전 세계적으로 이용 가능한 저공해 대체 연료로 구동되도록 보장할 것이다.

ProMarine Board의 회장이자 Proman의 최고경영자인 David Cassidy는 이번 발표를 환영하며, "대기 오염과 해양 산업을 둘러싼 광범위한 해양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선구적인 노력을 펼치는 LEMSCO를 출범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는 모두 지속 가능한 해운으로의 전환에 상당한 자본 투자가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다. LEMSCO는 대체 자금 조달 메커니즘을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격차를 줄이고 해운업계가 저공해 연료로 전환하는 것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중요한 초기 지원을 해준 우리의 파트너사들과 ABN AMRO에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 LEMSCO는 저공해 연료인 메탄올로 구동되는 선박에 대한 비용 절감을 통해 실질적인 재정적 인센티브를 제공할 수 있는 시장의 준비성을 보여주며, 이는 지속 가능한 해운에 대한 추가적인 투자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촉매가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ProMarine의 이사이자 Stena Bulk AB의 사장이자 최고경영자인 Erik Hånell은 "LEMSCO의 출범은 지속 가능한 미래에 대한 해양 산업의 헌신을 보여주는 매우 중대한 순간이다. 우리는 전략적 협력과 혁신적인 녹색 자금 지원을 통해, 저공해 메탄올을 실행 가능한 대체 연료로 삼는 것을 최우선적으로 하여 새로운 해상 운송 시대를 만들어가고 있다. LEMSCO는 투자자들이 더 청정하고 지속 가능한 해운 산업에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의미 있는 변화를 향해 나아가는 첫걸음이다. 우리는 다 함께 더 청정한 해양과 더 책임감 있는 해운 산업으로 나아가는 길을 설계하고 있다"고 말하며 이번 획기적인 이니셔티브에 대한 자신의 열정을 내비쳤다.

ABN AMRO은 LMA 녹색 대출 원칙(Green Loan Principles)에 따라 독립적으로 평가된 Fund에 부채 금융을 제공했고, DNV에 의해 성공적으로 녹색 대출(Green Loan)로 지정되었다.

ABN AMRORemco Jongkind 상무이사는 "ABN AMRO는 이 획기적인 거래에서 LEMSCO를 지원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이번 거래는 LEMSCO가 저공해 펀드의 설립을 통해 모범을 보이는 해운 부문의 탈탄소화를 위한 우리의 기후 전략을 실행한 결과이다. ABN AMRO는 업계를 선도하는 강력한 두 후원사의 지원을 받는 저공해 포트폴리오가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해양 부문이 지속 가능한 미래로 나아가면서, LEMSCO는 녹색 해양으로의 전환을 위해 필요한 자금을 제공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다. LEMSCO는 현재 전 세계 온실가스 배출량의 3%를 담당하는 세계 해양 부문의 배출량 감축을 위해 해운 산업 및 관련 인프라에 투자할 예정이며, 이는 투자자들에게 해운 산업의 에너지 전환에 직접적으로 투자할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2023년 10월 24일, LEMSCO가 보유한 선박 중 두 번째 배인 Stena Pro Marine은 미국에서 가장 붐비는 크루즈 및 화물 항구 중 하나인 뉴올리언스 항(Port of New Orleans)에서 명명식을 하고 메탄올 연료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선보일 예정이다.

편집자 참고 내용

ProMarine 소개

ProMarine은 해양 에너지 전환을 위한 자금 조달을 주도하기 위해 만들어진 LEMSCO의 투자 자문 회사이자 무한 책임 투자 회사(General Partner)이다. Proman과 Stena Bulk가 설립한 ProMarine는 미래 세대가 건강하고 번영하는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해양 산업의 지속 가능성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info@promarine.pro로 문의하면 된다.

 

ABN AMRO 소개

ABN AMRO는 LEMSCO를 위한 메탄올 동력 선박 4척의 녹색 대출 자금 조달 과정에서 금융 주선 기관(Mandated Lead Arranger), 조정 기관(Coordinator) 및 서류 대리 기관(Documentation Agent)의 역할을 수행했다.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254994/LEMSCO_Vessels.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2254995/Lemsco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