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술 주도 공급망 제공업체 Inteluck, 시리즈 C 투자 라운드에서 3400만 달러 유치 성공

싱가포르, 2023년 10월 24일 /PRNewswire=연합뉴스/ -- 동남아시아에 위치한 기술 주도 공급망 솔루션 공급업체 Inteluck 가 3400만 달러의 투자금을 유치하며 시리즈 C 투자 라운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필리핀 중심의 사모펀드 업체 Navegar가 주관하고 기존 투자자인 동남아시아 대표 벤처 캐피탈 기업 East Ventures가 함께했으며 독점 재정 자문은 Favour Capital이 맡았다.

동남아시아에 위치한 기술 주도 공급망 솔루션 공급업체 Inteluck은 기술 및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및 공급업체를 위한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물류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Inteluck은 포브스 선정 '30세 이하 리더 30인'에 선정된 Kevin Zhang이 설립했으며, 기술 주도 공급망 서비스를 기업에 제공하는 디지털 B2B 플랫폼을 구축하여 화물 트럭 운송, 창고 관리, 국제 항공 화물 운송, 유통, 맞춤형 공급망 솔루션 등 총체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Inteluck은 필리핀, 태국, 베트남 등지에서도 입지를 탄탄히 다졌으며 이제 새로운 투자금 유치로 지역 내 활동을 확대하고 더 확실하게 자리매김하며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Zhang 회장은 물류 공급망, 사물인터넷 기술, 동남아시아 대외 B2B 산업 등의 부문에서 쌓은 풍부한 경력을 바탕으로 리더십을 발휘해 핵심 팀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핵심 팀원들 역시 일류 기업 출신으로 탁월한 전문성을 갖춰 급성장하는 회사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Inteluck이 기업용으로 제공하는 주력 상품은 포괄적인 원스톱 공급망 솔루션으로, 주문 예약에 이용 가능한 배송 트럭을 1만 4000여 대나 갖추고 있다. 기업은 플랫폼을 통해 공급망 전체에 걸쳐 자사의 서비스 범위를 손쉽게 확대하고 수송 물품을 실시간으로 관리하며 성수기에는 유연하게 운용을 조정할 수 있다.

그 결과 Inteluck은 서비스가 부족한 동남아시아 중소형 트럭 산업의 체질을 대폭 개선한다. 이들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해 중단거리 이동 수요를 끌어올릴 뿐 아니라 트럭 활용도를 높이고 신속한 결제 속도를 유도하는 것이다.

Inteluck은 이동통신, 빠른 이동 소비자 상품, 제조, 전자 상거래, 신속 배송 등 다양한 업계에 속한 국내외 유명 기업 300여 곳에 공급망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Zhang 회장은 "약 3천억 달러 규모로 추산되는 동남아시아 물류 부문은 신흥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중대한 변환기를 맞고 있다. 오늘날에는 단순히 배송뿐 아니라 비용, 서비스 품질, 공급업체 평판 등에도 주목한다. Inteluck은 이러한 변화의 선두에서 데이터 및 기술을 활용하고 수요와 공급 측면에서 B2B 물류를 현대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우리는 기업이 단일 플랫폼에서 발송 속도 향상, 배송 시간 단축, 가격 경쟁력 확보 등의 장점을 누리며 더 많은 트럭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며(수요), 이로써 기업이 경영을 간소화하고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도록 돕는다. 동시에 트럭 운전기사 네트워크(공급) 경험이 활용도 및 수익성을 증가시켜 모든 관계자에게 서로 이익이 되는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Navegar의 Nori Poblador 이사는 "무역 증가, 기반 시설 업그레이드, 전통적 부문의 발전 등으로 인해 업계가 성장하면서, Inteluck은 필리핀과 주변 국가가 B2B 물류 부문에서 겪는 특유의 어려움을 해결하며 입지를 다졌다. 다음 성장 단계에서도 Kevin과 팀원들을 적극 지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East Ventures의 Roderick Purwana 이사는 "Inteluck의 혁신적인 접근 방식은 기술 솔루션을 통해 생산성과 효율성을 창출하는 혁신에 대한 우리 비전과 일맥상통한다. Inteluck은 최신 기술 및 데이터 주도 플랫폼을 활용해 공급망 생태계를 혁신하며 지역 내 공급업체와 고객 모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팀의 역량과 지속적인 성장을 고려해 투자금을 두 배로 늘리고 Inteluck을 계속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다"고 강조했다.

Navegar 소개

Navegar는 마닐라에 소재를 둔 사모펀드 업체로서, 빠른 변화를 거듭하는 필리핀 회사에 자본을 투자하고 전문성을 공유해 복잡하고 변화무쌍한 환경에서 규모를 조정하고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돕는다. 2013년에 설립된 이후 운용자산이 3억 달러에 달하며 TaskUs(NASDAQ: TASK), Intellicare, The Bistro Group, Royale Cold Storage, Great Deals E-commerce Corp., Dali Discount AG와 같은 기업에 상당한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대형 금융 서비스 업체 및 개발 금융 기관을 비롯한 전 세계 투자자들이 후원한다. Navegar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www.navegar.com.ph에서 확인할 수 있다.

East Ventures 소개

East Ventures는 2009년에 창립한 범섹터 벤처 캐피탈 선도기업으로, 시드 단계부터 성장 단계까지 아우르는 단계별 투자를 동남아시아의 기술업체 300여 곳에 제공하는 종합 플랫폼으로 거듭났다. East Ventures라는 이름은 동남아시아 및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활발하게 투자를 펼치는 Preqin이 가장 지속적으로 운용하는 최고의 벤처 캐피탈 펀드 이름을 차용했다. East Ventrues는 유엔이 지원하는 Principles of Responsible Investment(PRI)에 인도네시아 최초로 서명한 벤처 캐피탈 업체이기도 하다.

출처: Inteluck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