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용 전기차 부문 협력 강화할 협약 체결

베이징, 이탈리아 폰테데라 2023년 10월 23일 /PRNewswire=연합뉴스/ -- Piaggio & C. S.p.A. (PIA.MI)의 Michele Colaninno 최고경영자와 Foton Motor Group의 Ma Rentao 부회장이 베이징에서 새로운 전기 구동 포터 차량의 공동 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FOTON and PIAGGIO signed a contract of electric LCV Development for European Market

베이징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Piaggio Group 이사회 Matteo Colaninno 의장과 Foton Motor Group의 Chang Rui 회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Paggio의 사륜구동 웨건 상용 전기차 신제품 범위가 확대될 전망이다. 해당 차량은 소형 크기에 1톤 이상의 동급 대비 우수한 적재량을 갖춰 도심 내 이동용 차량을 원하는 수요를 충족할 수 있다.

이번 전기 포터 신제품 라인은 이탈리아에 있는 Piaggio Group의 폰테라 공장에서 제조될 예정이다. 2024년 말부터는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해 유럽 주요 국가에서 상용차 판매 및 지원 서비스에 특화된 대리점 네트워크를 통해 마케팅에 나선다.

특별 기능으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비롯해 혁신적인 사이버 보안 솔루션과 능동 및 수동 차량 안전 시스템을 갖췄으며 새로운 기능은 포터 내연기관 모델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협약을 통해 양사 간 긍정적 협력 관계를 다진 끝에 2021년 최초의 시티 트럭인 Porter NP6를 선보일 수 있었다. 해당 차량은 소형 공간과 뛰어난 기능을 제공하는 하이브리드 모델로 유럽 시장에서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