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 13번을 주제로 한 Design Your Climate Action 대회 출품작 접수

런던, 2023년 10월 20일 /PRNewswire/ -- Design Your Climate Action[https://designclimateaction.com/ ]은 인도주의 교육 계획 BE OPEN과 협력업체가 만든 국제 경연대회로 디자인, 건축, 공학, 미디어를 전공하는 전 세계 학생, 졸업생, 신예 전문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회의 목적은 더욱 번창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젊은 창작자들이 획기적인 해결책을 생각해 낼 수 있도록 장려하는 것이다. 이번 대회는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 13번 기후 행동에 중점을 두고 있다.

BE OPEN은 창의력이 지속 가능한 미래로 나아가는 데 꼭 필요한 요소라고 확신한다. 유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독창적으로 생각해야 한다. 창의적 사고에서 디자인적 사고로, 다시 창의적 행동으로 이어져야 한다. 디자인은 유엔 SDG 실행을 위한 도구나 수단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BE OPEN 창설자인 Elena Baturina는 프로젝트 목표에 대해 밝히면서 "젊은 창의적 인재들이 SDG 의제를 중심으로 해결책을 도출하는 것이야말로 지속 가능성 원칙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촉망되는 획기적 아이디어 개발을 장려하는 가장 건전한 방법이다. 대회 참가자들은 힘든 일이나 헌신, 창의력을 모두 실천할 수 있는 사람들이므로 더욱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진정한 변화의 바람을 일으킬 그들의 역량을 굳게 믿는다"고 강조했다.

각 가정과 지역사회, 생산업체가 녹색 에너지 기술 활용을 늘리지 않으면 유엔의 SDG13을 달성하기 어렵다. 따라서 대회 참가자들이 '새로운 국가 정책 도입부터 업계의 신기술 채택, 가정의 친환경 실천 증대에 이르기까지, 기후 변화와 그로 인해 우리 삶의 모든 단면에 미칠 영향을 어떻게 해결할지' 고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대회 참가 프로젝트는 2023년 12월 31일까지 제출해야 하며 회복탄력성과 적응력 증대, 변화의 에너지, 자연이 주는 해결책 등 세 개 부문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BE OPEN은 우수상 다섯 팀을 시상해 2000~5000유로의 상금도 전달할 예정이다.

Design Your Climate Action은 BE OPEN[https://beopenfuture.com/ ]이 주관해 다섯 번째로 개최되는 SDG 중심의 경연대회 프로그램이다. 재단에서는 매년 특정 목표를 하나씩 선정하여 지금까지 SDG 12번 책임감 있는 소비와 생산, SDG 11번 지속 가능한 도시와 공동체, SDG 2번 기아 종식, SDG 7번 적정한 청정에너지를 주제로 다뤘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