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전략과 새로운 기술도 공개

베이징 2023년 10월 12일 /PRNewswire=연합뉴스/ -- FOTON이 10월 11일 중국 후난성 성도 창사에서 글로벌 브랜드 회춘(rejuvenation) 및 신제품 출시 행사를 열었다. 전 세계 22개국을 대표하는 63개 유통업체와 고객 및 미디어가 행사를 보기 위해 한자리에 모여 세계 최고 수준의 지능형 제조 공정을 갖춘 FOTON 슈퍼트럭(Super Truck) 공장을 견학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FOTON ALL-NEW AUMARK AND WONDER

FOTON은 지난 8월 28일 중국에서 네 번째 브랜드 회춘의 여정을 걷기 시작했다. 이 행사는 2028년까지 탄소 배출량 정점에 도달하고, 2035년까지 핵심 공장에서 탄소 중립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이중 탄소(Dual Carbon)' 전략 추진에 집중하면서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글로벌 무대로 대폭 확장하기로 한 걸 기념하는 행사였다. 2024년에는 첫 번째 ESG 보고서를 발표할 예정이며, 2050년까지 전체 가치 사슬에서 탄소 중립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FOTON은 차량, 충전 인프라, 태양 에너지, 에너지 저장, 지능형 그리드 통합을 아우르는 새로운 에너지 산업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신에너지 자동차를 위한 다양한 기술 경로를 구축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향후 전기 구동 시스템, 하이브리드, 수소 발전, 탄소 자산 등 새로운 브랜드를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

완전히 새로워진 AUMARK 경상용 트럭은 4세대 제품까지 등장하는 동안 플랫폼, 신뢰성, 효율성 및 안전성 측면에서 큰 발전을 이뤄냈다. 신제품 AUMARK는 모듈성, 통합성, 저탄소성을 특징으로 하는 FOTON의 최신 다중 에너지 공유 플랫폼 '퓨처 트럭(Future Truck)'을 기반으로 한다. 이를 통해 연료, 하이브리드, 전기, 수소 연료전지란 4가지 주요 카테고리 제품을 동시에 출시하는 게 가능해졌다. 또한 FOTON 슈퍼트럭 공장에서 생산되며, 폴리요소(polyurea) 스프레이 공법을 채택해 녹과 부식 방지 수준을 50% 향상시켰고, 최고 안전 충돌 기준인 ECE-R29를 만족시켰다.

일상 여행과 개인 맞춤형 개조 수요 및 상업적 요구에 맞춰 만든 FOTON의 차세대 미니 트럭 WONDER는 사용자에게 새로운 '스마트' 경험을 선사한다. 즉, WONDER는 뛰어난 반응성을 보일 수 있게 설계된 스마트한 실내 디자인과 부드러운 변속, 총소유비용(total cost of ownership, TCO) 절감을 위한 비용 절감 효과, 패션 디자인을 위한 심미성, 정시 배송을 위한 신뢰성, 운전자 편의를 위한 '편안함' 등을 주요 특징으로 한다. WONDER는 연료 버전과 전기 버전 2종으로 출시되며, 전기 버전은 48분 충전으로 280km를 주행할 수 있다.

두 신제품의 전기 버전 모두 신에너지 배터리 산업의 글로벌 리더인 CATL의 배터리를 사용한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실제로 FOTON과 CATL은 2022년 신에너지 배터리 리스 서비스 관련 사업 운영을 전문으로 할 합작 벤처를 공동 설립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