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옴(ROHM) 주식회사는 거리 측정·공간 인식용 LiDAR(라이다)를 탑재하는 로봇에 적합한 고출력 반도체 레이저 다이오드 'RLD90QZW8'을 개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제품은 3D ToF 시스템을 사용해 거리 측정 및 공간 인식을 실행하는 LiDAR용으로 개발된 적외 120W 고출력 레이저 다이오드다. 독자적인 소자 개발 기술을 통해 레이저 파장의 온도 의존성을 일반품 대비 66% 저감한 ⊿11.6nm (평균 0.10nm/℃)까지 낮췄다. 이에 따라 밴드 패스 필터의 범위를 좁혀 설계할 수 있어 LiDAR의 원거리 검출에 기여한다.

또 업계 최소 수준의 발광폭 270µm으로 발광폭의 97%에 해당하는 264µm 영역에서 균일한 발광 강도를 실현해 LiDAR의 고정밀도화에도 기여한다. 이와 함께 신제품은 높은 전력 광 변환 효율(PCE)도 실현해 LiDAR의 저소비전력화에도 기여한다.

로옴은 신제품의 평가 및 도입에 필요한 다양한 설계 데이터를 로옴 공식 웹상에서 공개해 신속한 도입을 지원하고 있다. LiDAR 용도에서의 레이저 다이오드 구동을 위해서는 나노초의 고속 스위칭도 필요하다. 로옴은 EcoGaN™ 시리즈의 150V GaN HEMT 및 게이트 드라이버를 조합한 레퍼런스 디자인 'REFLD002'도 로옴 공식 웹에서 공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로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