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WISE Summit서 교육 분야에서 AI의 도전과 기회 모색 예정

도하, 카타르 , 2023년 10월 11일 /PRNewswire/ -- 인공지능(AI)이 교육의 미래를 어떻게 변화시킬지를 주제로 토론하는 시간을 갖는 제11회 WISE Summit이 개최된다. AI가 가진 혁신적인 힘이 커지고 AI가 우리 일상생활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고 있는 가운데 열리는 이번 서밋에는 기술 혁신가, AI 윤리학자, 정책 입안자, 학생 등 다양한 배경을 가진 교육자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카타르 재단(Qatar Foundation)의 글로벌 교육 혁신 플랫폼인 WISE이 주최하는 본 서밋은 '창의적 유창성: AI 시대의 인간 번영(Creative Fluency: Human Flourishing in the Age of AI)'을 주제로 11월 28일부터 29일까지 열린다. 서밋에서는 교육이 인간과 AI가 함께 번영할 수 있는 미래를 위한 길을 열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학습 경험을 향상시키고, 창의력을 키우고, 교육자와 학습자 모두가 AI 도구와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는 미래를 위해 다음 세대를 준비시킬 수 있게 AI를 학습 환경에 통합하는 방법에 대한 논의도 진행할 계획이다.

서밋에서는 교육 격차를 해소하는 AI 전략, 다양한 요구에 맞춘 포용적 학습 환경 조성, 기존 교실 학습에서 AI 중심 교육으로 발전하는 데 있어 AI의 역할 등 교육의 미래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라이브 팟캐스트, 몰입형 AI 체험, 대화형 마스터 클래스(유명한 전문가가 재능이 뛰어난 학생을 가르치는 수업), 패널 토론도 예정되어 있다.

이 외에도 교육자들이 교육 분야에서 AI가 윤리적·사회경제적 문제를 해결하고, 글로벌 AI 발전을 수용하면서 AI가 지역적 가치에 부합하게 만들고, 학습자가 끊임없이 변화하고 역동적인 직업 환경에서 진화하는 역할에 맞는 기술을 습득하도록 돕는 방법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WISE의 Stavros N. Yiannouka 최고경영자(CEO"는 "AI가 전 세계적으로 화두가 되고 있는 지금 교육의 미래에서 AI의 역할을 고려하는 것은 필수적"이라면서 "11회 WISE Summit은 정책 입안자, 교육자, 혁신가들이 AI가 학습 경험을 향상시키고 개인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을 공동으로 구상할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해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는 이어 "이번 서밋이 영감을 얻고, 발전된 사고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함으로써 교사와 학습자가 AI를 활용해 혁신적인 학습 경험을 창출할 수 있는 미래를 위한 로드맵을 마련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서밋 등록은 www.wise-qatar.org/wise-11에서 할 수 있다.

WISE Summit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wise-qatar.org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미디어 문의: media@wise.org.qa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2243219/WISE_11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