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뤼셀 2023년 10월 10일 /PRNewswire=연합뉴스/ -- 중국의 선도적인 버스 기업인 Higer가 벨기에 브뤼셀에서 격년으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버스 박람회인 '버스월드 2023(Busworld 2023, 10월 7~12일)'에서 순수 전기 버스 모델 3종을 선보였다. 버스 산업의 미래 트렌드를 제시하는 이 세계적으로 중요한 행사에는 전 세계 유명 제조업체와 공급업체가 참가하고 있다.

Higer가 마련한 전시의 하이라이트는 회사의 기술력과 혁신의 중요한 진전을 보여주는 순수 전기 버스 Fencer F1 Integral EV의 공개다. 2021년 5월 영국에서 첫 선을 보인 F1은 고급 섀시와 패밀리 스타일의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 기술력과 미래지향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버스다. 낮은 지상고와 넓은 실내 공간은 운전자와 승객 모두에게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고, 친환경 기능을 통해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도 있다.

한편 Higer는 진화하는 유럽 시장에 맞춰 특별히 개발된 중형 전기 버스인 Azure 9와 '라스트 마일(last mile)' 운송 솔루션인 Azure 7도 선보였다. 두 모델 모두 안전성과 효율성 및 넓은 운송 공간에 대한 유럽 시장의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되어 이 지역에 저탄소 버스라는 새로운 선택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상형 설계와 충분한 주행 거리뿐 아니라 최대 60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다는 점이 Azure 9만이 가진 특별한 장점이다. 반면 Azure 7은 좁은 도로 주행에 적절하게 설계되었다. 따라서 학교, 병원, 상업 시설 같은 주요 거점을 연결하며 도시의 '모세혈관' 역할을 하게 만드는 목적으로 이상적인 선택이다.

이번 박람회가 새로운 해외 시장 진출의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Higer는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E-모빌리티 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신에너지 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