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고 (대표 황도연)는 LG유플러스와 협력해 현대차·기아에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 Over-the-Top) 왓챠(Watcha), 웨이브(Wavve)에 이어 ‘U+모바일TV’도 상용화 했다고 5일 밝혔다. 고객은 SDV 기능을 지원하는 차량의 무선(OTA, Over-the-ai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운전자를 위한 맞춤 서비스 콘텐츠 ‘U+모바일TV’에는 음악, 뉴스, 교육, 취미 등 다양한 채널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오비고와 LG유플러스는 이번 ‘U+모바일TV’ 출시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사업 협력을 통해 운전자가 편리하고 안전한 이동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공급할 예정이다. 

오비고는 지난해 9월 LG유플러스와 커넥티드카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일환으로 지분 투자 및 사업 제휴를 진행한 바 있다. 지난 6일 차량용 앱 서비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 지원을 진행하는 한편 다양한 CP사들과 협력해 지속적인 차량용 콘텐츠 발굴에 힘을 쏟고 있다.

한편 오비고는 최근 국내외 차량용 콘텐츠 서비스 확보를 위해 자체 개발한 AAOS 전용 차량용 앱스토어를 출시한 바 있으며, 차량에서의 개인화 서비스를 위해 뉴스·음악·힐링·운세 등의 서비스 업체와 협력을 추진 중이다. 또 광고 서비스, 충전, 인카페이먼트, 주차, 보험, 차량관리 등 차량에 필수적인 서비스 확대를 위해 파트너를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