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중 센서 및 스마트폰 연결 통해 향상된 기능 제공

도쿄 2023년 9월 28일 /PRNewswire=연합뉴스/ -- Casio Computer Co., Ltd가 오늘 G-SHOCK 충격 방지 라인의 신제품 출시를 발표했다. 먼지와 오염에 강한 이 새로운 MUDMASTER GWG-B1000 제품은 견고하고 강인한 디자인을 위해 외장을 메탈 소재로 마무리한 것이 특징이다.

GWG-B1000

Master of G 라인에 새로 추가된 GWG-B1000은 모래나 먼지, 흙 등이 많은 더러운 환경에서도 잘 작동하도록 설계된 강력한 먼지·진흙 방진 MUDMASTER 제품이다. 이 제품의 외관은 눈길을 사로잡는 다차원적 형태의 투박한 디자인과 메탈 소재로 견고하게 마감되어 있으며 G-SHOCK 제품의 특징인 우수한 내충격성을 갖추고 있다.

일반적으로 충격에 가장 취약한 시계 유리는 12시와 6시 위치에 있는 보호 커버가 안전하게 보호하며, 다이아몬드형 탄소(diamond-like carbon, DLC) 코팅으로 처리되어 더욱 높은 내마모성을 제공한다. 이러한 부품들은 금속으로 복잡한 형상을 만드는 까다로운 생산 공정을 통해 베젤 형태로 먼저 단조되는 부품들을 잘라낸다. 전면 버튼 보호 커버의 복잡한 형상은 기존과 다른 금속 사출 성형(metal injection molding, MIM) 공정을 통해 만들어진다.

*금속 사출 성형은 사출 성형과 소결 공정을 결합한 기술이다. 미세 금속 분말을 바인더와 혼합하고 플라스틱을 만드는 것과 유사한 방식으로 사출 성형한 후 소결하여 복잡한 3차원 형상의 고정밀 금속 부품을 제조한다.


이번 신제품은 육상 임무를 수행하는 사용자들에게 필요한 기능도 갖추고 있다. 특히 나침반 방위, 고도/기압, 온도를 측정하는 3중 센서와 스마트폰 연결 기능과 함께 제공되는 태양광 충전 및 전파 수신 기능을 최초로 탑재한 G-SHOCK 제품이기도 하다. 시계를 스마트폰과 페어링하면 휴대전화에 설치된 전용 앱을 통해 내장된 다이얼 인디케이터(dial indicator)가 앱의 지도에 기록된 위치로 방향을 표시해주는 위치 표시기(Location Indicator) 및 활동 정보를 기록하는 미션 로그(Mission Log) 등 다양하고 유용한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