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uawei Pangu Government Model에 기반한 혁신 프로그램

상하이 2023년 9월 22일 /PRNewswire=연합뉴스/ -- 국제 ICT 산업을 위한 Huawei의 연례 대표 행사인 HUAWEI CONNECT 2023 개회 첫 날, 2023 Digital Economy Summit & Smart City Forum(디지털 경제 회담 및 스마트 시티 포럼)에서 Huawei는 산업 기관들과 전문가, 고객 및 파트너가 참석한 가운데 Huawei Pangu Government Model 공동 혁신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공공 서비스를 개선하고 도시의 디지털 혁신을 촉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 프로그램에 참가한 관계자들은 지능형 정부 서비스, 정부 사무소 디지털화, 지능형 도시 거버넌스 등 다양한 유형의 스마트 시티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중국 내 각계 정부의 디지털 정부, 디지털 경제, 디지털 사회 프로젝트를 추진하기 위해 기반 모델(사전 훈련된 대형 AI 모델) 이용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로 했다. 중국 내 각 도시를 담당하고 있는 수 백 명의 수뇌부들이 이번 회담을 위해 한 자리에 모였다.

The launch of Huawei Pangu Government Model Joint Innovation Program

Huawei 위원회 이사이자 ICT 인프라 관리 위원회 의장 겸 Enterprise BG 회장인 David Wang은 "인텔리전스 가속화"라는 주제의 기조연설에서 Pangu Government Model과 그 외 여러 가지 산업 인텔리전스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모델의 주된 목표는 AI가 인프라를 컴퓨팅하는 도시를 구축하여 지능형 도시 업그레이드를 실현하고 디지털 경제 성장을 촉진하며 정부 서비스의 효율성을 개선하는 것이다.

오늘날 기반 모델이 AI 트렌드의 중심축이 되면서 산업 전반의 AI 도입이 가속화되고 있다. McKinsey Global Institute의 보고서에 따르면 AI는 새로운 범용 기술(GPT)로서 연간 GDP를 1.2%가량 끌어올려, 각 기간 동안 다른 GPT의 글로벌 경제 기여도를 크게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전 세계 각 국가들이 AI를 비롯한 다양한 기술을 국가 전략의 한 부분으로 삼는 등, 국가 간 기술 경쟁에서 AI가 주축이 되고 있는 이유를 정확히 대변한다.

정부와 기업 및 주민을 연결하는 정부 서비스는 기반 모델로 구현된 애플리케이션과 혁신 기술의 중요한 시험대 역할을 한다. Huawei Pangu Government Model 공동 혁신 프로그램은 Huawei 정부 공공 서비스 디지털화 사업부의 주도로 진행되며 Huawei의 고객과 파트너가 다수 참여한다. 이 프로그램은 기반 모델의 애플리케이션을 우선순위로 삼아 공공 서비스를 개선하고 지능형 도시 거버넌스와 정부 사무소 디지털화를 촉진하며 디지털 중국의 실현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Contact: hwebgcomms@huawei.com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