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공 서비스의 지능형 혁신을 위한 아키텍처에 관한 백서

상하이 2023년 9월 22일 /PRNewswire=연합뉴스/ -- Huawei가 HUAWEI CONNECT 2023에서 "공공 서비스의 지능형 혁신을 촉진하여 인지 사회를 열다"라는 주제로 의미 심장한 회담을 주최했다. 이번 회담에서 Huawei는 공공 서비스의 지능형 혁신 아키텍처에 관한 백서를 발표하였고, 국제 공공 서비스 선구자들은 보다 포용적이고 목표가 잘 정립된 공공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지능형 혁신 동향과 시행 방향을 조명했다.

White Paper on Architecture for Intelligent Transformation of Public Services

Huawei 국제 공공 분야 회장 Xia Zun은 "지능형 기술은 공공 부문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해준다. 공유된 가치를 요하는 인간 중심의 사회에서 디지털 인프라를 재구축하고 공공 서비스의 지능형 혁신을 촉진하는 디지털 생태권을 재활성화하기 위해서는 긴밀한 협력과 공조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Xia Zun, President of Huawei Global Public Sector

공공 서비스의 지능형 혁신 아키텍처에 관한 백서가 출시되었다. Huawei 국제 공공 부문 선임 과학자 Hong-Eng Koh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공공 서비스의 지능형 혁신 아키텍처는 지능형 감지, 지능형 연결, 지능형 기반, 지능형 플랫폼, 대형 AI 모델, 그리고 지능형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된다. 우리는 공공 서비스의 '인간화'를 최적화하고 공동 제작의 '폭'을 넓히며, 거버넌스의 '정밀도' 개선, 긴급 대응의 '속도' 향상, 인프라의 '이점' 강화, 상황 인식의 '깊이' 증진 등의 활동을 통해 포용적인 공공 서비스와 지능형 거버넌스를 달성하고자 한다"

Huawei가 주창하는 공공 서비스의 지능형 혁신은 다음의 4가지 시나리오에 기반한다.

지능형 교육: 지능형 혁신은 경계가 없는 혁신을 실현하며 선제적인 지능형 교습 서비스를 제공하여 교실에 머물러 있던 학교 교육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자유로운 학습 환경으로 확장한다.

지능형 의료: 지능형 혁신은 의료 서비스 관리와 서비스 모드를 재정의하며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사람 중심의 효율적인 의료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해준다.

정부 및 공공 서비스용 AI(AI for Government and Public Services, AI4G): Huawei AI4G는 공공 서비스와 사회적 생산 및 민생을 혁신하고 변화시켜 거버넌스와 생활 및 경제 발전을 도모한다.

공공 서비스의 디지털화: 클라우드와 네트워크로 이루어진 국가 디지털 인프라는 공공 서비스의 디지털 혁신을 뒷받침하도록 구축될 것이다. 이러한 인프라는 다양한 도시의 공공 유틸리티와 정부 기관을 연결함으로써 도심 지역과 농촌 지역에 혁신적인 e 거버넌스와 교육 및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로써 보다 포용적이고 공평한 공공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게 된다.

CONTACT: hwebgcomms@huawei.com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