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erecin, 케톤체 대사 관련 개발 및  양전자방출단층촬영(PET)을 이용한 연구를 위한 시험용 방사성 표지 추적자 18FBHB (CER-022) 인라이센싱(in-licensing) 완료

-- 편두통 및 영아 연축에서의 CER-0001의 효능에 대한 예비 연구 데이터에 이어 케톤 생성 플랫폼 확장

-- CER-022, 신경계 질환 및 기타 치료 분야에 잠재적 응용이 가능한 신규 진단 물질 

콜로라도 덴버, 싱가포르 2023년 9월 21일 /PRNewswire=연합뉴스/ -- 혁신적인 신경계 질환 신약 개발을 선도해 나가는  임상 단계 생명공학 기업 Cerecin Inc.는 19일 캐나다 앨버타 대학교로부터 CER-022의 사용 실시권을 부여 받았다고 발표했다.

Cerecin은 이를 통해 파이프라인 확장은 물론, 대사 표적과 생물 에너지학을 다루는 신경 대사 분야 선두주자로서 입지를 더욱 강화하게 되었다. CER-022는 케톤체 대사 연구에 광범위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Cerecin이 진행하고 있는 편두통과 알츠하이머병, 영아 연축 뇌전증에서의 케톤증에 대한 연구를 보완할 수 있을 것이다.

CER-022는양전자방출단층촬영술(PET)을 통한 케톤체 대사 연구에서 시험용으로 사용되는 [18F] 불소화 베타하이드록시부티레이트([18F]FBHB)이며, PET는 방사성 표지 동위원소를 사용해 세포의 대사 활동을 측정하는 영상 기술이다. CER-022는 앨버타 대학교 종양학 교수인 Frank Wuest 박사와 그의 동료들이 개발했다. 이번 달, 미국특허청(USPTO)은 'Fluorinated beta-hydroxybutyric acids for PET imaging, licensed to Cerecin by the University of Alberta'라는 제목의 미국 특허 출원 신청서 No. 16/992,940에 대한 특허허여통지(Notice of Allowance)를 발행했다.

18F 방사성표지 2-데옥시글루코스(18FDG)는 뇌, 심장, 암 진단 관련 수많은 분야에서 응용되어 사용되고 있다. 18FDG PET는 조직 대사를 더 잘 이해하고 질병, 특히 암과 심장 기능의 문제를 조기 발견하고 치료할 수 있게 하는 혁신적인 진단법이다. 이와 마찬가지로 CER-022는 광범위하게 응용할 수 있는 중요한 진단 도구가 될 것이며, Cerecin이 약물로 개발중인 선도화합물 CER-0001(트리카프릴린)에 대한 향후 연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Cerecin의 최고 과학 책임자인 Samuel Henderson 박사는 이번 인라이선싱에  대해 "앨버타 대학교로부터 해당 기술을 들여오게 되어 매우 기쁘다. 방사성 표지된 글루코스가 많은 질병 연구에 중요한 가치를 지닌 도구라는 것은 이미 입증되었으며, 케톤체 대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케톤증 연구를 위한 도구 역시 이와 유사하게 널리 사용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CER-022를 사용한 연구는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되어 케톤증의 역할에 대한 지식을 늘릴 수 있다."고 언급했다.

앨버타 대학교 교수이자 개발자인 Frank Wuest 박사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Cerecin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분자 영상 기술 연구를 발전시키는 것은 물론, CER-022가 PET를 이용한 케톤체 대사 연구에  유용한 도구가 될 것인지 평가할 예정이다. CER-022를 사용한 PET 영상 연구는 알츠하이머병과 뇌전증, 당뇨 등 변환된 에너지 기질 활용을 보이는 장애 및 암에도 적용할 수도 있을 것이다."

Cerecin 소개

Cerecin은 중추 신경계 질환의 대사 기반을 표적으로 삼는 약물을 집중적으로 개발하는 임상 단계 생명공학 회사이다. Cerecin의 선도 화합물 CER-0001은 편두통, 알츠하이머병, 뇌전증 치료제로 개발중이다.  Cerecin의 약물 개발은 신경계 질환 및 글로벌 신약 개발에서의 폭넓은 경험을 기반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파트너사인 다국적 기업Nestlé S.A.(NSRGY)와 Wilmar International Limited (F34.SI) 및 주요 기관 투자자로 이루어진 신디케이트의 지원을 받고 있다. 회사는 경영진의 심도 있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도의 혁신적인 연구 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생물에너지학 및 신경 대사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고 있다.

미래 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Cerecin의 현재 기대와 신념을 기반으로 관련 증권법에 따른 '미래 예측 진술'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진술에는 '목표하다', '예상하다', '믿는다', '할 수 있다', '추정하다', '기대하다', '예측하다', '의도하다', '할 수도 있다', '계획하다', '잠재력', '가능한', '할 것이다' 및 유사한 의미를 지닌 기타 단어 및 용어가 포함될 수 있다. 역사적 사실에 대한 진술을 제외한 모든 진술은 다음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미래 예측 진술로 간주될 수 있다. (i) 제삼자의 자금 조달 및 투자의 출처와 가용성 및 회사의 예상 재무 성과; (ii) 회사의 비즈니스, 프로젝트, 신약 개발 프로그램 및 합작 투자의 예상 발전; (iii) 미래 성장을 포함한 회사의 비전 및 성장 전략의 실행; (iv) 현재 진행 중이거나 개발 중인 또는 기타 고려 중인 회사의 프로젝트에 관한 새로운 개발. 신약 개발 및 상업화에는 고도의 위험이 수반되고, 소수의 연구 개발 프로그램만 제품 상업화로 이어진다. 초기 단계의 임상시험 결과가 전체 결과나 후기 단계 또는 대규모 임상시험의 결과를 나타내는 것이 아닐 수 있으며, 규제 승인을 보장하지 않는다. 미래 예측 진술은 미래 성과를 보장하지 않으며 이에 지나치게 의존해서는 안 된다. 이러한 미래 예측 진술에는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위험과 불확실성이 반드시 수반되며, 이로 인해 미래 기간의 실제 실적 및 재무성과는 미래 실적의 예측 또는 미래 예측 진술에서 표현되거나 암시된 결과와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 예측 진술은 Cerecin의 경영진이 합리적이라고 믿는 것에 기반하지만, 실제 결과와 향후에 일어나는 일은 이와 같은 진술에서 예상한 바와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으므로 미래 예측 진술이 정확하다는 보장이나 보증은 할 수 없다. Cerecin은 관련 증권법에서 요구하는 바를 제외하고 상황이나 경영진의 추정 또는 의견이 달라지는 경우 미래 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독자는 미래 예측 진술에 지나치게 의존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cereci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가 정보는 pr@cerecin.com으로 문의할 수 있다.

© 2023 Cerecin AC-23-973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