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과 팀을 지원하고 기업 생산성 향상을 촉진하는 AA(Automation Anywhere)의 확장된 생성형AI
-- 업계 최초로 사용자 지정이 가능하며 업무용으로 설계된 생성형 AI 자동화 모델이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활동을 촉진하고 기업 자동화를 책임 있는 방식으로 확장함으로써 직원 역량 강화, 생산성 향상, 업무의 질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스틴, 텍사스, 2023년 9월 20일 /PRNewswire/ -- Imagine 2023 – 지능형 자동화 분야의 리더 Automation Anywhere(이하 AA)가 오늘 자사의 Automation Success Platform의 역사적인 확장을 발표했다. 이번 확장으로 기업체들은 자사의 트랜스포메이션 여정을 촉진하고 조직 전반에 걸쳐 AI를 적용하여 안전한 업무 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AA가 지원하는 새로운 툴과 향상된 기능은 각 팀과 시스템 및 프로세스에 걸쳐 AI 기반의 자동화를 구현한다. Imagine 2023에서 AA는 책임 있는 AI 계층을 새롭게 선보이며, 프로세스 디스커버리(Process Discovery)에서 생성형 AI를 사용해 종단간 자동화 기능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게 해주는 새로운 Autopilot 등, 4대 제품 업데이트 소식을 발표했다. 이와 더불어 Automation Co-Pilot for Business Users와 Automation Co-Pilot for Automator 및 문서 자동화의 새로운 기능과 확장된 기능을 발표했다.

AA의 CEO겸 공동 창립자인 Mihir Shukla는 "생성형 AI와 지능형 자동화의 결합은 우리 세대에서 일어난 가장 획기적인 기술 변화"라며, "이를 통해 모든 기업체와 팀, 그리고 개개인은 업무 체계를 재구상하고 느린 업무 프로세스를 자동화할 수 있게 되었다. AI와 지능형 자동화 기술로 업무 역량이 향상되면 생산성이 향상되고 창의력을 발휘하여 비즈니스를 촉진하게 되므로 조직에 분명 획기적인 변화를 일으키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책임 있는 새로운 AI 계층

이러한 혁신은 책임 있는 AI 계층으로 뒷받침되는데, 여기에는 대표적으로 주요 대형 언어 모델을 기반으로 개발되어 수백만 개의 자동화 기능에서 생성된 익명화된 메타데이터로 훈련된 맞춤 생성형 AI 자동화 모델이 있다. 이러한 새 계층에는 차세대 자동화 개발의 핵심인 AI 툴과 보안 및 거버넌스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택사스 최대 자산 관리 회사 중 하나인 Osaic의 디지털 자동화 사업부 부사장 Matt Ham은 "자동화와 생성형 AI 기술의 결합은 조직 전반의 생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Automation Anywhere 덕분에 우리의 트랜스포메이션 여정이 대폭 단축되었다"라고 말하며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Automation Success Platform은 11,000명의 금융 고문과 2,500명의 직원들에게 새로운 지능형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해준다. 우리는 지속적인 혁신의 힘을 믿고 있으며, 새로운 자동화와 생성형 AI 솔루션이 결합된 패키지를 통해 고객과 직원의 만족도를 높일 기회를 얻게 되어 기대가 매우 크다. 이러한 패키지에는 Automation Co-Pilot for Business Users와 복잡한 양식을 위한 Intelligent Document Automation(지능형 문서 자동화), 차세대 고객 서비스 솔루션 등이 포함되어 있어 자동화와 AI가 연동하여 사람과 원활하게 협업할 수 있다"

비즈니스 사용자의 생산성 촉진

2023년 6월에 발표[https://www.automationanywhere.com/company/press-room/automation-anywhere-launches-automation-generative-ai-accelerate-productivity ]된 최초의 생성형 AI 혁신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AA의 Automation Co-Pilot for Business Users와 Document Automation solutions가 이제 생성형 AI와 함께 제공되며, 새로운 사용 사례와 LLM 통합 기능이 추가되었다. 

- Automation Co-Pilot for Business Users 자동화 기능을 비즈니스 또는 웹 애플리케이션에 바로 원활하게 내장하는 솔루션으로, 이제 생성형 AI와 결합되어 이메일 분류와 고객 서비스 팀에게 라우팅하는 기능을 비롯해 금융 분야의 자금 세탁 방지 경보 및 보고, 의료 산업에서 환자의 진료 후 상담 내용 요약 생성 등 이전에는 불가능 했던 사용 사례를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Automation Co-pilot는 이 외에도 책임 있는 AI 사용을 위한 중요 대비책으로써 비즈니스 팀이 생성형 AI와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제어하는 역할을 한다.
- Document Automation, 지능형 문서 처리 솔루션으로서, 생성형 AI를 활용하도록 설계되어 데이터에 대한 이해와 추출 및 요약 프로세스를 단축한다. 반정형 및 비정형 문서 유형과 공급망 사용사례(화물 운송장, 패킹 슬립, PO, 계약서 등)를 지원하므로 데이터 수작업 처리 시간이 최대 80%까지 줄어들어 팀의 생산성이 향상된다.

Paramount의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플랫폼 및 하이퍼오토메이션 서비스 사업부 이사인 Srikanth Haridoss는 "Automation Anywhere와 협업하여 생성형 AI와 자동화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조직 전반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라며, "이러한 파트너십 덕분에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과정에서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자동화할 기회를 계속 모색할 수 있다.

Accelerate Automator와 빠른 개발 촉진

Automation Co-Pilot for Automators와 Autopilot 제품은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실행되어 ROI 주기 시간을 수개월에서 수분으로 대폭 줄여준다. Automation Co-Pilot for Automators는 현재 베타 버전을 시행 중이며 내년 2024년 초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Autopilot 제품 역시 2024 초에 출시된다.

- Autopilot 생성형 AI 기술을 이용해 새로운 자동화 기회를 자동으로 탐색하여 종단간 자동화 환경을 구현한다. Process Discovery와 CoE Manager, Automation Co-Pilot for Automators가 결합되어 있어 자동화 개발 시간이 단축되는 이점이 있다. 이 새로운 기능은 수개월에 걸쳐 진행되는 기업과 자동화 팀의 소통 및 협업 과정을 원활하게 통합된 환경에서 간소화함으로써 조직과 팀이 프로세스 검색에서 자동화 기능 생성까지의 소요 시간을 수 분 만에 완료할 수 있게 해준다. 이로써 기업은 조직 전반의 프로세스 변경 사항을 신속하게 파악함으로써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자동화 기능을 새로 개발할 수 있다.
- Automation Co-Pilot for Automators 시민과 전문 개발자 모두가 자연어 프롬프트를 기반으로 종단간 자동화 기술을 구현할 수 있게 해주어 모든 팀에게 자동화 기술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 AA는 올해 봄에 발표한 바와 같이 새로운 기능을 출시하는데, Automation이 애플리케이션 변경사항을 처리할 수 있게 해주는 Recorder With Generative AI(생성형 AI 기반의 레코더), 자연어 명령어를 개인화된 자동화 기능으로 바꿔주는 Prompt-To-Automation, 자동화 워크플로에서 가능한 다음 조치를 실시간으로 제안하는 Suggest Next Actions 등이 있다.

IDC의 AI 및 자동화 리서치 사업부 부사장 Maureen Fleming은 "생성형 AI는 세 가지 이상의 주요 방식으로 자동화와 융합되어 작업자가 자동화의 이점을 보다 수월하게 누릴 수 있게 해줄 것"이라며, "자동화가 가능한 형태로 확장되어 권장사항을 제안하고 상호작용을 통해 질문에 대한 답을 제공하므로 팀이 업무를 보다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완수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AI 툴과 거버넌스 및 모범 사례를 통해 책임 있는 방식으로 확장

Imagine 2023에 처음 등장한 AA는 이 외에도 책임 있는 AI 계층의 일환으로 일련의 AI 툴 세트와 거버넌스 및 모범 사례를 공개했다. 이 강력한 기능 세트는 조직이 데이터 과학자나 AI 개발자로 구성된 대규모 팀을 꾸리지 않고도 필요한 대비책을 마련하여 AI 기반의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 및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해당 툴과 기능은 2024년 초에 출시될 예정이다.

AI 툴과 거버넌스, 그리고 모범 사례:

- Model Selection(모델 선정): 사용자는 AA의 개방형 플랫폼이 안전하게 통합될 수 있는 다양한 공급업체에 걸쳐 생성형 AI 모델을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안전한 고객 인스턴스를 통해 모든 프로세스가 고객 주도형 테넌트 내에서 처리되며 데이터가 암호화된다. 
- Testing & Optimization(테스트 및 최적화): 사용자가 모델과 프롬프트를 테스트할 수 있게 해주는 툴로, 특정 사용 사례에 가장 적합한 결과를 도출한다. 여기에는 미세 조정 방법에 관한 제품 내 지침을 통해 성능을 개선하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 Prompt Templates(프롬프트 템플릿): 사용자는 각 모델에 대한 프롬프트 템플릿 라이브러리를 사용해 시작하거나, 혹은 자체적으로 개발할 수 있다. 재사용이 가능한 관리형 템플릿이므로 기업이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결과를 손쉽게 도출할 수 있다. 
- Data Privacy Controls(데이터 프라이버시 제어): 사용자 지정이 가능한 제어 기능으로, 기업에게 추가적인 보호 계층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사용자가 중요 데이터를 자사의 환경에서 통제할 수 있게 해주는 일련의 데이터 마스킹 기능이 있다. 프롬프트 내에서 모델 사용을 자신 있게 제어하고 고객의 중요 데이터를 마스킹하여 데이터 프라이버시를 보장할 수 있다.
- Monitoring & Audit(모니터링 및 감사): 명령 센터에 통합되어 있는 새로운 생성형 AI 분석 및 감사 툴 세트로, 사용자는 이를 통해 모델 성능을 모니터링하고 데이터 프라이버시 침해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AA는 새로운 자동화 툴의 출시와 더불어, 특히 Google Cloud 및 AWS와의 향상된 통합 기능을 추가하여 자사의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확장하는 중이다. 또한 새로운 생성형 AI 커뮤니티 그룹과 생성형 AI 기술 부스터 시리즈, AI를 통한 전문가 주도형 하이퍼스케일링 방법을 추가하여 Pathfinder 커뮤니티를 통해 사용자 지원을 확대함으로써 시장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Automation Anywhere 소개

Automation Anywhere는 조직 운영의 모든 측면에 AI를 도입하는 지능형 자동화 솔루션의 선두 기업이다. AA가 지원하는 Automation Success Platform은 생성형 AI와 융합되어 보안 및 거버넌스 우선 접근법을 토대로 프로세스 검색, RPA, 종단간 프로세스 오케스트레이션, 문서 처리 및 분석을 제공한다. AA는 전 세계 모든 조직이 생산성 증대, 혁신 실현, 고객 서비스 개선 및 비즈니스 성장 촉진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지능형 자동화 기술을 통해 인간의 잠재력을 실현함으로써 미래의 업무 환경을 앞당기는 것을 비전으로 삼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AA 웹사이트[http://www.automationanywhere.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utomation Anywhere 소셜 미디어 계정 참여하기
•    Webinars[https://webinar.kafe.or.kr/main/ ]
•    LinkedIn[https://www.linkedin.com/ ]
•    Threads[https://www.threads.net/login ]
•    Twitter[https://twitter.com/?lang=en ]
•    Facebook[https://www.facebook.com/ ]
•    Instagram[https://www.instagram.com/ ]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541440/Automation_Anywhere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