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맥(대표 최영섭)은 공작기계의 메카 독일 하노버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2023 EMO 하노버'에 역대 최대 규모로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

미국 시카고(IMTS), 일본 동경(JIMTOF) 박람회와 함께 세계 최대 공작기계 박람회인 EMO는 오는 23일까지 6일간 진행된다. 2년마다 진행되는 이 행사는 생산기술 제조사들이 공작기계를 비롯한 스마트 기술을 소개하는 전시회다. 산업 생산 공정의 핵심인 공작기계가 첨단화되면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스맥은 로봇 자동화 설비 5대와 신제품 및 스테디셀러를 포함한 공작기계 13대를 전시한다. 다양한 설비와 기계 등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입증하는 것이 목표다.

특히 의료기기와 자동차부품시장에 특화된 스테디셀러 SL2000SY 시리즈의 이송 속도를 개선해 새로 개발한 NS2100SY 및 NS2000시리즈를 선보인다. 최근 부각되고 있는 로봇 자동화 솔루션을 대폭 적용시킨 MCV5700 외 총 5가지 로봇 자동화 솔루션을 방문객들에게 공개해 차별화된 기술력을 증명할 계획이다. 중절삭 및 오일 갠트리 시장에 적합한 SL4500AXLM의 중절삭 능력 검증을 위한 실제 가공도 시연할 예정이다.

스맥은 공작기계를 필두로 로봇 자동화 솔루션 사업을 확대했다. 연결기준 상반기 매출 935억원, 영업이익 12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도 최대 실적 달성에 이은 성과를 기록했다. 폐배터리 로봇 자동화 공정 기술과 AI 엣지 컴퓨팅 산업용 로봇 지능화 기술 개발 등 신사업 확대를 통해 신성장 동력 확보에도 주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스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