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CDP 솔루션 중 최초로, 트레저데이터 CDP와 카카오 모먼트 커넥터 개발 완료 

--트레저데이터CDP와 카카오 모먼트를 활용한 고도화된 퍼포먼스 광고 운영 가능 

서울 2023년 9월 7일 /PRNewswire=연합뉴스/ --  지난 5월, 고객데이터플랫폼(CDP: Customer Data Platform) 글로벌 리더인 트레저데이터(Treasure Data) 한국지사와 전략적 합병을 단행한 ADA코리아는 글로벌 CDP 솔루션 중 최초로 트레저데이터 CDP와 연동된 카카오 모먼트 광고 커넥터 개발을 완료하여 베타 런칭했다고 발표했다.

이 새로운 커넥터는 카카오 플랫폼 내에서 광고 집행 및 플러스 친구 채널, 메시지 발송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카카오 모먼트'와 연동이 가능하다. 이로 인해 트레저데이터 CDP 고객사들은 개인화 및 자동화된 광고 캠페인을 보다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

트레저데이터 홈페이지내 관련 제품 문서 (제공: ADA 코리아)

이번 카카오 모먼트 커넥터 런칭은 CDP기반 광고 캠페인의 효율성과 정밀 타겟팅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광고주들에게는 트레저데이터 CDP의 고급 분석 능력과 카카오 모먼트의 넓은 광고 네트워크를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커넥터 개발은 대형 광고주를 비롯한 극내외 다양한 글로벌 고객사들의 강력한 요청에 힘입어 진행되었으며, 트레저데이터 고객사인 '(주)한국존슨앤존슨비전'이 최초로 이 커넥터를 활용하여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ADA코리아의 고영혁 대표이사는 "고객경험 향상을 통해 성과를 내는 것이 필수인 새로운 디지털 광고 시대에는 단편적인 세그먼트 기반의 광고 운영이 아닌, 여러 접점에서의 고객의 여정과 상호작용을 제대로 고려한 세그먼트 타겟팅과 개인화 광고의 자동화가 중요하다. 카카오 모먼트 커넥터가 탑재된 트레저데이터 CDP는 광고주 및 고객사들에게 최적화된 고객 경험을 줄 수 있는 자동화된 광고 운영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명실상부한 한국의 CDP 리더로서, 한국 시장 상황에 최적화된 CDP 기능 및 이를 활용한 CDP 운영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ADA 소개

ADA는 통합적인 디지털, 분석, 마케팅 솔루션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데이터 및 인공 지능 기업이다. 또한 ADA는 2021년 소프트 뱅크로부터 약 6,000만 달러를 투자받아 디지털 마케팅 전반에 걸친 다양한 부분에서 협력하고 있습니다. 

ADA의 주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동남아시아 주요 이커머스(쇼피, 라자다, 큐텐, 토코피디아, 아마존) 컨설팅 및 운영대행
  • 동남아 아시아 유저 데이터 기반(3억 7천만 5백만) 데이터 매니저먼트 플랫폼 보유
  • 글로벌 지역 및 동남아 지역 대상 디지털 퍼포먼스 캠페인 집행(다양한 국가 진행 레퍼런스 보유)
  • 세일즈 마케팅 퍼널에 최적화된 마텍 솔루션 제공
  • 그로스해킹, 퍼널 최적화 및 목표 최적화를 위한 포괄적인 디지털 마케팅 실행

트레저데이터 소개

트레저데이터는 디지털 고객 시대의 모든 비즈니스 영역에서 데이터의 힘으로 고객 중심(Customer-centricity)을 실현시키는 동급 최강의 고객데이터플랫폼(CDP) 선도 기업이다. 모든 데이터를 하나의 스마트한 고객데이터플랫폼(CDP)에 연결함으로써 조직의 모든 부서와 시스템을 통합하여, 개별 고객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며 최적화된 고객 경험 가치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