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마닐라, 일본 도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2023년 9월 6일 /PRNewswire=연합뉴스/ -- 8월 25일, 2023 국제농구연맹(FIBA) 농구 월드컵이 필리핀과 일본, 인도네시아에서 동시에 막을 올렸다.

Unilumin Sports

Unilumin은 FIBA 공식 LED 공급업체로서 필리핀 스타디움, 아라네타(Araneta) 스타디움, 몰 오브 아시아 콤플렉스(Mall of Asia Complex), 인도네시아 스타디움, 오키나와 스타디움 등 5개 경기장에 총 600제곱미터 규모의 주변 디스플레이와 통합 솔루션을 제공했다.

스타디움의 디지털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면서 정보 표시와 생중계를 하는 데 전문 LED 디스플레이가 필수 장치로 자리잡았다. LED 주변 디스플레이는 기존의 스타디움 경계선을 대신해 설치하여 경기 정보 표시와 상업광고 디스플레이 목적으로 이용된다.

경기장 내부에 설치된 Unilumin LED 디스플레이에는 스포츠 경기의 생생한 이미지를 재생하는 HDR 기술과 초고주파 주사율 기능이 탑재되어 촬영 시 선명한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다. 기존 LED 디스플레이와 달리 주변 디스플레이는 선수 부상 방지를 위해 소프트 마스크가 적용된 충돌방지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강한 충격에도 정상 작동된다. 경기장에 사용된 모든 LED 디스플레이는 FIBA의 엄격한 안전 기준 요건을 충족한다.

Unilumin은 FIBA 최고 수준의 국제경기에 공식 장기 LED 공급업체로 선정된 2019년부터 FIBA와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해왔다. 5년간의 제휴 기간 동안 Unilumin은 2019 FIBA 농구 월드컵(중국), 유로바스켓(EuroBasket) 2022, 2023 FIBA 농구 월드컵에 전문 LED 제품과 통합 솔루션을 제공했으며 FIBA와 협업을 통해 농구 경기에 특화된 맞춤형 LED 디스플레이를 개발해 전 세계 관객들에게 최상의 시청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Tiger Lin Unilumin Group 회장은 "FIBA 공식 글로벌 공급업체로서 Unilumin Sports는 FIBA가 전 세계 농구 팬들에게 고품질의 경기를 선보이는 데 기여하는 영광을 누리고 있다"면서 "Unilumin의 통합 메타사이트(Metasight) 솔루션은 최상의 시청각 경험을 팬들에게 전달한다"며 "앞으로도 FIBA와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스포츠 산업에 보다 많이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2004년 중국에서 설립된 Unilumin은 LED 디스플레이와 조명 제품, 메타사이트 솔루션의 세계 1위 공급업체다. 스포츠 부문에서 Unilumin은 농구, 축구, 수영, 배구, 테니스 등 다양한 스포츠 종목에 특화된 광범위한 LED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Unilumin Sports

 

Unilumin Sports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