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2023년 9월 4일 /PRNewswire=연합뉴스/ -- People's Daily 보도:

최근 몇 년간 중국은 생태 보존과 친환경 개발이라는 두 가지 기적을 이루어 내며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중국에서 거주하고, 일하고, 공부하거나 중국을 방문하는 많은 외국인 친구들이 카메라를 사용해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을 포착했다. 사진에는 중국이 생태 거버넌스와 친환경 개발을 통해 얻은 성과가 생생하게 담겨 있다.

높고 낮은 산과 거대한 대숲, 반짝거리는 물. 남아프리카의 Lifetime Achievement Award for Excellence in Architecture 수상자 Peter Rich의 렌즈를 통해 포착된 중국 동부 저장성 안지현 중장 마을의 이미지에서는 고요함과 아름다움이 고스란히 느껴진다.

안지를 처음 방문했을 때 Peter Rich는 그 아름다운 경치에 빠져들었다. "맑은 물과 푸른 산은 귀중한 자산"이라는 중국 철학의 탄생지인 안지에서 푸르른 풍경은 가장 소중한 재산으로 귀하게 여겨진다.

Peter Rich는 "안지에 올 때마다 생태 환경에 심취하여 떠들썩한 도시에서 멀어지고 내면의 평화를 얻는다는 느낌이 든다"라고 말했다.

저장성 닝보시 쓰밍산 동쪽 기슭에 자리한 리아오 마을은 300여 가구의 옥상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여 햇빛 아래에서 계속 반짝인다. State Grid의 Ningbo Electric Power Supply Company와 지방 정부, 태양광 기업이 함께 구축한 이 태양광 프로젝트를 통해 마을 주민은 매년 일정량의 전기를 무료로 공급받으며, 생산된 잉여 전력을 판매하여 공동 소득을 추가로 얻고 있다.

브라질 출신의 Rogelio는 10년 넘게 중국에서 거주하며 일하고 있다. 그는 People's Daily에 자신의 드론으로 촬영한 이미지를 보고 사람과 자연의 조화에 감격했다고 이야기하며 다음과 같이 전했다. "지난 10여 년 동안 주변 생태 환경이 점점 더 좋아지고 풍경도 더더욱 아름다워지는 것을 보았다. 더 많은 이들이 중국으로 와서 이곳에서 일어나는 일을 볼 수 있기를 바란다."

이 사진은 중국 남부 광둥성의 광저우 사이언스 시티에서 자연의 풍경과 도시의 건축물이 어떻게 조화를 이루는지 잘 보여준다. 강둑을 따라 늘어선 반얀 나무가 시원한 그늘을 드리우고 있다. 광저우 개발구에서 일하는 독일인 Peter Helis가 아침에 도시의 강변을 따라 달리면서 촬영한 사진이다.

Helis는 "도시의 아름다운 환경 덕분에 주민들이 일과 삶에 대한 에너지를 더 잘 충전할 수 있다"라고 이야기했다.

광둥-홍콩-마카오 그레이터 베이 지역에 20년 가까이 거주한 Helis는 이곳의 발전과 변화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다. 광저우 황푸구에 있는 한 공원에서 그가 촬영한 또 다른 사진에서는 붉은귀직박구리가 먹음직스러운 열매로 아침 식사를 즐기고 있었다.

Helis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최근 몇 년간 중국은 생태 거버넌스에서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 수질과 야생동물 서식지 보호 면에서 굉장히 개선되었으며, 가을과 겨울에는 많은 새가 그레이터 지역을 찾아온다." 그는 현재 광저우 개발구에서 글로벌 투자 유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중국은 내 일과 생활의 중심지이다. 은퇴할 때까지 이곳에서 계속 일하고 싶을 만큼 중국을 사랑한다."

중국 동부 장시성 우위안현 황링 마을의 지방 정부는 생태 자원과 다른 이점을 활용하여 생태 관광 개발을 촉진해 왔으며, 산업의 통합 발전을 위한 길에 나섰다. 황링 지역은 언덕이 많아서 주민들은 옥상에서 곡물을 자주 말린다. 키질하는 둥근 바구니에 다양한 곡물을 말리는 모습은 마치 우산을 펴놓은 듯 활기차고 유쾌한 장면을 연출한다.    

이 사진은 화교대학교 중국어 및 중국문화 학부에서 공부하는 Sarah Mary De Meillon이 촬영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출신으로 쾌활한 성격의 Sarah Mary De Meillon은 노란 장미를 의미하는 'Huang Mei Gui'라는 아름다운 중국 이름을 스스로 지었으며, 안후이성의 화팅호와 푸젠성의 샤먼 윈당호 등 중국의 여러 명승지를 방문하기도 했다.

Sarah Mary De Meillon은 "중국의 맑은 물과 울창한 산은 매우 아름답다"라고 강조하며 "생태 환경 보호와 거버넌스에 대한 중국의 노력을 마음 깊이 느꼈다"라고 말했다.

위 사진은 중국 북서부 신장 웨이우얼 자치구에 자리한 이리 카자흐 자치주 터커쓰현에 있는 그림처럼 아름다운 들판을 보여준다. 중난대학교 토목공학부에 재학 중인 말레이시아 학생 Ng Pin Xiu가 촬영했다.

푸젠성에 소재한 대학의 중국 학생과 외국인 학생들이 우이산의 차밭에서 찻잎을 따고 있는 이 사진은 화교대학교 중국어 및 중국문화 학부에 재학 중인 인도네시아 학생 Alexander William이 촬영했다.

이 사진은 중국 남서부 쓰촨성 청두 다이현에 있는 시링설산의 웅장한 풍경을 보여준다. Chinese Academy of Sciences의 Kunming Institute of Botany에서 박사 후 선임 연구원으로 있는 스리랑카 출신의Dhanushka N. Wanasinghe가 촬영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