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의 e-스포츠 투자 기회 지원

스코츠데일, 애리조나, 2023년 8월 31일 /PRNewswire/ -- e-스포츠의 진원지인 한국은 e-스포츠를 합법적인 스포츠이자 공식적인 직업으로 인정한 최초의 국가 중 하나다. 한국은 2000년 e-스포츠를 인정한 이후 대중의 관심과 규제 승인을 이끌어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오늘날 e-스포츠의 성장을 지원하는 한국 정부의 활동과 인프라는 전 세계적으로 잘 알려져 있다. 정부 주도로 여러 e-스포츠 전용 시설에 투자해온 한국은 수많은 개발자, 게임, 게이머의 본거지이자 명실상부한 세계 3대 글로벌 e-스포츠 시장 중 하나이다.

한국 덕분에 많은 국가들이 주목받지 못하는 상황에서도 전 세계적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e-스포츠 산업에 '조기에' 참여함으로써 경제적 혜택을 누리고 있다. 심지어는 참여 직후 경제적으로 사실상 '횡재'마저 경험할 정도다. 

최근 인도에서는 대학 시스템과 e-스포츠를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Mobile Global Esports Inc.라는 회사가 미국 나스닥 시장에서 주당 4달러에 기업 공개(IPO)를 진행했는데, 상장 후 이틀 동안 수백만 주의 주식이 거래되면서 주가가 한때 주당 20달러까지 치솟았다. 다만 이후 가격이 주춤하면서 현재는 주당 50센트에 거래되고 있다. 

이제 파키스탄도 뛰어들어 파키스탄 최초로 나스닥에 e-스포츠 기업 Gamer Pakistan Inc.의 상장을 준비 중이다. 조만간 IPO가 마무리되는 대로 거래가 시작될 예정이다. 이 회사에 대해 '아는' 많은 투자자들이 주식을 매수하기 위해 공모주 청약에 뛰어들고 있다. 희망 공모가 밴드는 4달러부터 시작한다. 하지만 증권업계에 따르면 모집액 이상으로 청약이 몰리는 바람에 친구나 가족 명단에 이름을 올려놓지 못한 소액 투자자는 공모주를 배정받지 못할 수도 있다. 

한편 핀테크의 발전으로 개인 소액 투자자는 ClickIPO(소비자가 직접 IPO에 참여할 수 있게 해주는 핀테크)라는 앱과 온라인 중개업체를 통해 IPO 주식을 소유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 ClickIPO 앱을 다운로드한 뒤 Trade Station이나 다른 온라인 파트너를 통해 계좌를 개설하기만 하면 된다. 이후 투자설명서를 읽고, 관심이 있으면 청약하면 된다. 파키스탄은 전통적인 중개업체인 West Park Capital Group과 ClickIPO를 모두 활용하고 있다.

ClickIPO 소개:

Click IPO는 IPO와 신규 발행 주식(Secondary Offerings)의 유통을 최적화하는 세계 최초의 업계 유틸리티이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