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는 엔지니어들이 정확도를 개선하는 동시에 설계를 간소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새로운 전류 센서 제품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폭넓은 공통 모드 전압과 온도에 대응하기 위해 설계된 이번 신제품들은 고전압 시스템용 최저 드리프트 절연 홀 효과 전류 센서 제품과 함께 비절연 전압 레일용 외부 션트 저항기의 필요성을 없애는 전류 션트 모니터 제품 포트폴리오를 포함한다.

새로운 TMCS1123 홀 효과 전류 센서는 고전압 시스템에 대한 설계 단순함과 정확도를 제공하며, 수명 및 온도 측면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강화된 절연성과 정확도를 구현한다. TI의 새로운 EZShunt™ 포트폴리오는 최대 85V 및 75ARMS의 비절연 시스템에 대응해 업계에서 가장 작은 완전 일체형 전류 션트 모니터와 업계에서 높은 수준의 75A 일체형 션트 솔루션을 포함한다. 자세한 내용은 TI.com/TMCS1123 및 TI.com/EZShunt에서 참조할 수 있다.

전기차 충전기나 태양광 인버터와 같은 고전압 시스템의 발전과 함께 고도로 정확한 전류 측정에 대한 요구 역시 늘어나고 있지만 홀 효과 전류 센서는 수명 기간에 걸쳐 높은 드리프트로 인해 일반적으로 간과돼 왔다.

TMCS1123 홀 효과 전류 센서는 1,100VDC에 이르는 최고 수준의 강화 절연 동작 전압이 특징이다. 또 최대 감도 오차가 ±0.75%이며 온도에 따른 드리프트가 50ppm/°C, 수명에 따른 드리프트가 ±0.5%다. TMCS1123의 높은 정확도를 통해 설계자들은 설계를 간소화하는 동시에 시스템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다. 수명에 걸쳐 높은 정밀도와 안정성으로 장비를 다시 보정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 소모가 많은 유지보수 작업의 필요성을 줄여준다.

정밀한 전력 변환 제어를 달성하는 것 역시 시스템 효율 최적화와 보호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다. TMCS1123은 전파 지연이 600ns로 낮고, 대역폭이 250kHz이기 때문에 빠른 제어 루프를 지원하여 잡음을 낮게 유지하고, 시스템 효율을 높여준다.

TI의 새로운 전류 감지 솔루션인 EZShunt 포트폴리오는 외부 션트 저항의 필요성을 제거해 설계를 단순화한다. 이 포트폴리오는 1206 션트 저항기 면적 내에 들어가면서 동시에 단일 칩만큼 단순하면서 별도 솔루션의 가치를 갖는 일체형 전류 감지 솔루션을 제공한다.

EZShunt 포트폴리오는 최저 드리프트 25ppm/°C에 달하는 비용 최적화되고 고도로 정확한 옵션을 제공하며, 다양한 패키지와 다양한 션트 값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INA700은 업계에서 가장 작은 일체형 전류 션트 모니터로, 엔지니어들은 이를 이용해 전류 감지 솔루션 크기를 최대 84% 줄일 수 있다. 이 포트폴리오에는 업계 최고 수준의 정확도를 자랑하는 75A 일체형 션트 솔루션 INA781도 포함돼 있으며, 이 제품은 공통 모드 전압을 최대 85V까지 지원한다.

TI의 신제품 홀 효과 및 EZShunt 전류 감지 솔루션은 엔지니어들이 세상을 보다 정확하게 감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TI의 노력의 일환이다. 자세한 내용은 TI.com/sensing에서 참고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TI #텍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