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중국 2023년 8월 16일 /PRNewswire=연합뉴스/ -- 중국 동부 저장성의 안지현은 과학 및 기술 혁신을 통해 녹색 발전의 길을 탐색하고 저탄소, 고품질의 녹색 발전을 육성하기 위해 구체적인 조치를 취했다.

Photo provided shows night views in Anji county.

안지현은 지난 5년간 친환경적이지 않은 부적격 프로젝트 150건을 거절했고 이는 GDP 손실로 이어졌다. 

현에서는 경제적 발전과 환경 보호의 균형을 강조하면서, 농업과 관광 분야에서 친환경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수년에 걸쳐 대나무 전체 심부 가공업을 힘껏 개발하고 있으며, 대나무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대나무 식기와 대나무 필름 봉투, 대나무 빨대 등을 수출하고 있다.

디지털 차 농장에서는 백차를 생산하는 전 공정을 동적 관리하고 있다. 고향으로 돌아온 젊은이들이 안지현에 기계 장치와 기술, 디지털 관리를 도입한 것이다.

풍광이 아름다운 안지현은 현재 경제 구조조정에 성공하고 인기 관광지로 거듭나고 있다.

"맑은 물과 울창한 산은 귀중한 자산"이라는 철학에 따라 안지현의 현지 기업들도 녹색 경제를 최우선 과제로 여긴다. 중국의 최대 EV 충전 서비스 제공업체 중 하나인 NaaS는 안지현에 정착한 이래 생태적 이점과 경제적 이득을 모두 얻었다. 해당 기업은 2022년 탄소 배출량을 1,847,700톤 감소시켜 전년 대비 106.22%를 개선했고, 2023년 1분기에는 총 전력 충전 서비스 거래가 전년 대비 107% 증가하여 9억 9,000만 위안에 이르렀다.

중국에서 대나무의 고향으로 알려진 안지현에는 거대한 대숲 지역이 있다. 대나무는 효과적인 탄소 흡수대이자 지구 온난화를 완화하기 위한 중요한 자연 기반 접근 방식으로 여겨진다. 1무(약 0.06헥타르)의 대나무는 연간 약 24.5톤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탄소 흡수대를 판매함으로써 대나무 숲의 공기는 실제로 돈이 되고 있다. 이러한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안지현은 2021년 말 기업과 농부들이 대나무를 심는 것에 대해 보상받을 수 있는 거래 플랫폼을 구축했고, 현지 주민들은 환경적 가치를 향유하면서 경제적 이익도 거두고 있다.

지금까지 현에는 119개의 대나무 협동조합이 설립되었고, 누적 25,000톤의 산림 탄소 흡수대가 거래되어 거래 총액은 1,720,000위안에 이른다. 이에 따라 농민 가구의 평균 소득이 6,751위안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원문 링크: https://en.imsilkroad.com/p/335596.html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